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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자판용 재질 과 시뮤레이션태그로 풍성하게 쌓여 보이는 질문.

by 최기현 posted Jul 27, 2013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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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룹유저님들.ㅜㅜ

개인 독학하고 있는 학생인데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요ㅠ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1. 일반키보드 재질느낌을 비슷하게 만들어 때려넣었는데도 맨질맨질해서

범프값이랑 색 톤을 이용하여 만들었었는데

다른 수치값 이 필요할까요?ㅜ



2. 시뮬레이션 태그 걸어서 키보드 자판을 풍성하게 만들었는데

랜더를 걸면 풍성하게 안보이고 만이 빠진 모습이 렌더가 걸리네요.


풍서한 모습 한프레임만 뽑으면 되는데 왜 이런걸까요?ㅜ

더불어 렌더값 일치하게 했는데도 이러네요ㅠㅠ




  • ?
    김건균 2013.07.27 11:24

    본문 내용만으로는 정확히 알기 어려우니..

    시뮬레이션 태그(??어떤 태그를 말씀하시는지..)의 셋팅값도 함께 올려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대략 예상되는 것은 파티클을 사용하셨을 경우 뷰와 렌더의 Visible 수치가 서로 다르거나,

    시뮬레이션을 사용했음에도 0프레임부터 계산을 하지 않고 중간 프레임에서 렌더를 거셨거나,

    (시뮬레이션은 항상 0프레임부터 계산되어야 합니다)


    현재 정보만 가지고는 이 정도의 답변 정도만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재질의 경우에는 재질 셋팅도 중요하지만 라이트가 정말 중요합니다.

    렌더 셋팅값과 씬에 설치된 라이트에 대한 정보도 함께 올려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플러그인으로 라이팅이 되어 있는 듯 하여 사진만으로 단정하기는 어렵지만

    제가 보기에는 전체적으로 노출 과다의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자판이 담기는 통도 조금 평면적으로 나오고, 자판들의 하이라이트도 너무 밝은 느낌이 드는데요.

    라이트 위치를 좀 더 입체감을 줄 수 있는 위치에 맞추어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의 명도 대비를 주시구요,

    라이트의 쉐도우 값과 재질의 스페큘러 값을 좀 만져 보시고,

    메인 라이트와 필 라이트의 색채에 변화를 주어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의 색상 대비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판 재질에 컬러와 범프 외에 특별히 필요한 항목은 아마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AO를 사용해서 겹쳐져 쌓여 있는 자판들에 좀 더 입체감을 줄 수도 있을 것이구요.

    자판의 컬러에 레이어 쉐이더를 사용하여 재질 위에 레이어 마스크를 놓고,

    버텍스 맵을 얹어서 특정 부분을 좀 더 밝거나 어둡게 해 주는 정도도 괜찮을 것 같네요.

  • profile
    묵구 2013.07.29 17:17

    질문은 한글에 하나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