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42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2.jpg

하이퍼넙스를 이용해 이러한 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제가 하면

질문1.jpg


이렇게 옆에 부분까지 라운드가 되서 보이네요 ㅠㅠ 


위의 이미지처럼 만들려면 어찌 해야 할까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7.24 03:32

    로우 폴리곤 모델링에서 각지게 하고 싶은 모서리 점들을 선택하시고,

    키보드의 [.]키를 (물음표 왼쪽 키) 누른 상태로 뷰포트 아무 공간에 드래그 해보세요.

  • profile
    묵구 2013.07.24 13:20

    하이퍼넙스 웨이트 태그가 생성 되는데 어떻게 적용 하는 것인가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7.24 16:48

    드래그만 해도 변화가 보이실텐데요?

  • profile
    묵구 2013.07.25 11:39

    제가 클릭만 했었네요. ㅋㅋ 좋은팁 또하나 얻었습니다.

  • ?
    이선 2013.07.25 01:28

    이얍.. 신기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알려주신 키보드의 .키는 어떤 메뉴의 단축키 인가요?


    오브젝트에 어떤 변화를 주는 기능인지 학문적으로 알고 싶어서 다시금 질문 드려요 ㅠㅠ

  • ?
    카이젤블루 2013.07.25 06:52

    Subdivision Surface 모델링에서 Weight 값을 조절하는 단축키예요.
    R14 까지는 마케팅 차원에서 사용하던 Hyper NURBS 라는 용어를 사용했지만, 이번에 발표한 R15 에서 업계 표준 용어로 교체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명칭은 Subdivision Surface 죠.
    참고가 되셨길. :)

  • ?
    이선 2013.07.25 13:55

    그렇군요.. 이제 이후로는 하이퍼넙스라는 용어가 곧 사라지겠군요 ㅎㅎ

  • ?
    김건균 2013.07.25 22:30 Files첨부 (2)

    에이제이 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웨이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나이프나 면을 나눌 수 있는 기능들을 이용해 모깎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서리에 가까운 부분을 나이프로 자르면 각이 지게 되구요.

    모서리와 모서리 사이의 중심점을 자르면 원형의 모서리가 호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것은 B-스플라인 보간법 때문에 그렇습니다. HyperNURBS에서 뒤의 두 글자, BS는 B-Spline의 약자이거든요.

    B-스플라인에 대해 검색해보시면, 하이퍼넙스와 서브디비전 서페이스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놈을

    01.JPG


    요렇게 모서리를 따라 잘라 주시면 됩니다.

    02.JPG


  • ?
    이선 2013.07.28 22:09

    ㅎㅎ 넵 감사합니다. 

    이 방법은 저도 하이퍼넙스 강좌 공부를 하면서 조금 알고 있었답니다.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81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85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767
16031 MoGraph 클로너에 들어간 이펙트를 정도차이가 아닌 들어가거나 아예 안먹히게 하는 방법 3 file 김철홍 2013.07.18 745
16030 기타 R12, per-object manipulation 과 같은 기능 ? 1 몽키스페너 2013.07.19 953
16029 랜더링할때 CPU마다 버킷의 크기가 다른이유는 무엇인가요? 4 가케군 2013.07.19 916
16028 라이팅 빛이 Spline따라가게 하는 방법이요.. 4 file 오브리언 2013.07.21 912
16027 vray 렌더시 기본셋팅 많이 없어집니다. 1 볼살왕자님 2013.07.21 682
16026 기타 c4d 파일의 용량 4 아쿠 2013.07.21 1295
16025 텍스쳐 나뭇잎에 두가지 재질을 어떻게 같이 입히나요? 11 file 제이에그 2013.07.22 1091
16024 기타 컴퓨터 렌탈해주는 업체 있을까여? 두부갓메일 2013.07.23 657
16023 애니메이션 spline freehand에 포인트 추가하려면 3 캬릉 2013.07.23 953
16022 텍스쳐 폴리곤 덩어리를 헤어처럼 보이게 못할까요?? 5 눈물조각 2013.07.23 913
16021 애니메이션 스케치앤툰 애니메이션 구동중 두께 변화 2 file 림늑대 2013.07.23 820
16020 TEXT 개체분리 5 file 캬릉 2013.07.23 683
16019 텍스쳐 Reflection의 Blurriness없이 부드러운 Reflection만드는방법은? 5 file 카리닷컴 2013.07.23 825
16018 모델링 children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1 file 다마르그 2013.07.24 628
» 모델링 하이퍼넙스 이용시 이러한 모양을 만들고 싶습니다. 9 file 이선 2013.07.24 114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21 822 823 824 825 826 827 828 829 830 ... 1894 Next
/ 189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