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74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현재 아래에 있는 작업 화면은 Blurriness 15와 GI를 사용한 샷입니다.

아시다싶이 블러니스를 사용하면 렌더링 시간이 매우 길어지고, 영상 사용시 지글거리는 현상이 심해집니다.

그러나 엘리먼트 3d처럼 리플렉션에 Blurriness가 사용되었는데도 실시간으로 아주 빠르게 렌더링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씨포디에서는 스튜디오를 이용해 포토샵으로 Blur를 준 파일을 가져오지만 이같은 경우는 주변 물체가 선명하게 나타나기때문에 안됩니다.)


아래와 같은 신을 만드는데 혹시 블러니스말고 가볍게 이러한 효과를 줄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metal_test.jpg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7.24 09:42

    다 설명하자면 너무 복잡한데...

    결론적으로는 여러번의 레이 트레이싱 없이 블러된 반사를 계산 할 수는 없습니다.

     

    수동으로 하자면 물체의 위치에 구를 두고 임의의 환경맵을 만들고

    그맵을 미리 블러 시킨후에 그맵을 환경맵으로 써서

    레이 트레이싱 1번 만으로 계산할 수는 있습니다.

  • profile
    카리닷컴 2013.07.24 09:50

    아 이해할것 같으면서도 잘 이해가 안되네요 ㅠㅠㅠ 혹시 조금더 자세한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저러한 재질로 영상을 뽑으려면 시간이 상당할것 같은데 무리인건지, 아니면 그 후자로 말씀해주신 방법을


    쓰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7.24 13:03

    헐리웃 스튜디오도 쓰는 방법 입니다.

    이건 미리 블러된 환경맵을 얼마나 잘 만드느냐에 달린 거죠.

  • ?
    꽃샘바람 2013.07.24 12:29

    좋은건 비싸요.

    리플렉션 패스를 뽑아내서 따로 블러처리하거나 물체를 감싸는 환경맵을 만들어서 블러주고 렌더를 걸어봐도 결국 비교를 해보면 그냥 저 옵션을 활용해서 렌더거는 것이 낫더라고요.

     꼼수들을 동원해서 흉내낸다 해도 그조차도 시간이 걸리기에, 다른 부분에서 시간을 절감할 방법을 생각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저정도 구성이면 굳이 GI를 쓰실 필요가 있을까도 싶은데요..


  • profile
    카리닷컴 2013.07.25 00:30

    아하! 이해했습니다! 마지막말 굉장히 와닫는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8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5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06
12459 카메라셋팅 자료찾기 질문 2 유성치 2013.07.26 247
12458 XPresso User버튼을 누르면 10프레임동안 100cm이동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6 file 카리닷컴 2013.07.26 355
12457 텍스쳐 뷰포트에서 재질 끝부분이 늘어나버립니다. 1 file 크레파스의꿈 2013.07.25 298
12456 기타 [입문]주사위 만들 때 라인 보이게 7 file 치이치이 2013.07.25 884
12455 모델링 모델링중 loop selection 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몽타주 2013.07.25 368
12454 모델링 세갈래로 땋은 머리 모델링 방법 질문입니다! 4 file 웹플이 2013.07.25 3088
12453 모델링 모델링...아웃라인?? 편집?? 질문입니다. 초보에요! 3 file 피카박 2013.07.25 292
12452 Bodypaint 3D Bodypaint 3D에서 첨부이미지와 같이 필압을 사용 할 수 없을까요? 1 file 솔로몬 2013.07.24 1410
12451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제작한 모델링 element로 불러들이는 방법이요! 2 구일공오공삼 2013.07.24 569
12450 모델링 하이퍼넙스 이용시 이러한 모양을 만들고 싶습니다. 9 file 이선 2013.07.24 783
12449 모델링 children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1 file 다마르그 2013.07.24 244
» 텍스쳐 Reflection의 Blurriness없이 부드러운 Reflection만드는방법은? 5 file 카리닷컴 2013.07.23 574
12447 TEXT 개체분리 5 file 캬릉 2013.07.23 404
12446 애니메이션 스케치앤툰 애니메이션 구동중 두께 변화 2 file 림늑대 2013.07.23 493
12445 텍스쳐 폴리곤 덩어리를 헤어처럼 보이게 못할까요?? 5 눈물조각 2013.07.23 55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44 945 946 947 948 949 950 951 952 953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