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13 추천 수 0 댓글 11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모두들 무더운 여름은 잘 보내구 계시죠?


다름아니라, 나무에 맵핑을 입히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문의를 드립니다.


어느 소스로부터 FBX 나무 소스를 받게 되어 나뭇잎에 맵핑을 하려고 보니,

아래와 같은 이미지 처럼 두개의 컬러가 같이 나오는 나뭇잎처럼 맵핑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Untitled-1.jpg


UVW태그는 2개가 달려 있긴 한데, 2개의 맵핑 소스를 입히면 화면처럼 한가지 칼라로만 랜더가 됩니다.

 Untitled-2.jpg

혹시, 좋은 방법 없을까요?

  • ?
    범kin 2013.07.22 23:24

    재질이 어떤 형태인지 오브제 구조도 글로 봐서는 정확히 모르겠어요.

    그리고 조명이 없네요... 라이팅 무지무지 중요하답니다^^;


  • ?
    제이에그 2013.07.22 23:35

    현재 나웃잎 이미지에 알파값으로 나뭇잎 쉐입으로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라이팅 하기전에 재질을 먼저 입히려고 하는데 재질부터 막히고 있네요;;

  • ?
    범kin 2013.07.22 23:57

    이미지가 작지만 얼핏봐서는 알파로 빠진 두개의 매터리얼이 색깔만 다른 것 같은데요. 맞나요?

    두개를 나란히 배치하셨을 때 오른쪽 우선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왼쪽 것은 당연히 무시되겠죠?!

    그리고 낱개가 아닌 잎사귀가 전체가 connect된 상태라면 특히 곤란합니다. (FBX의 취약점..)

    만약 저렇게 connect된 것이 아닌 cloner로 잎사귀가 하이어라키된 상태였다면

    Multi-Shader를 사용하면 제격일텐데요..


    ps)라이팅을 언급했던 것은 혹 그림자가 생겨서 은은하게 주황빛이 난 것이 아닌가 했던거구요_ _)


    다른 방법있을 것 같기도한데... 답변을 못드리겠네요

  • ?
    제이에그 2013.07.23 00:05

    네..이게 잎사귀가 다 연결되어 있는 상태라서, Fracture Object를 써서 랜덤 이펙터를 적용해보았으나 소용은 없더라구요.

    심지어 세그먼트를 폭파시키니 컴터가 꺼지는 현상이..유_유

  • ?
    새벽별보기 2013.07.23 07:32

    혹시 프로젝트파일 올려주실수 있나요? 

  • ?
    제이에그 2013.07.23 11:04

    용량 제한이 있어서 제 N드라이브에 올려놨습니다~

    아래 링크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me2.do/x6QGqd9e

  • ?
    심토지 2013.07.23 09:26

    혹시나 될까 해서 댓글을 남깁니다.


    두개의 uv맵을 통해서 절반의 나뭇잎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오브젝트를 복사하여 두개를 만들어서 한나는 선택한 절반을 지워버리고 또 하나는 반대로 선택하여 지워버려서 두개의 오브젝트를 만든 뒤 각각 재질를 입히는것은 가능할련지...

  • ?
    제이에그 2013.07.23 11:05

    제가 UV를 잘 사용할줄을 몰라서..;;


    혹시 몰라서 파일을 한번 봐주실 수 있으신지 해서 링크로 걸어놨습니다~

    아래 링크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me2.do/x6QGqd9e
  • profile
    달사람 2013.07.23 12:22

    이미지 용량은 110K이하로 제약됩니다. 


    ㅠㅠ

  • profile
    붓꽃 2013.07.23 14:30

    AM100_082_02 좌측에 붙어있는 메터리얼 태그의 Side를 Both로, 우측에 있는 걸 Back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profile
    [길동] 2013.07.23 14:49

    아래 링크의 방법도 살펴보세요

    좀더 반사광(투과광) 표현도 쉽습니다.~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data_modeling&page=3&document_srl=1400658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16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0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58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054
» 텍스쳐 나뭇잎에 두가지 재질을 어떻게 같이 입히나요? 11 file 제이에그 2013.07.22 1013
12382 기타 c4d 파일의 용량 4 아쿠 2013.07.21 1204
12381 vray 렌더시 기본셋팅 많이 없어집니다. 1 볼살왕자님 2013.07.21 461
12380 라이팅 빛이 Spline따라가게 하는 방법이요.. 4 file 오브리언 2013.07.21 663
12379 랜더링할때 CPU마다 버킷의 크기가 다른이유는 무엇인가요? 4 가케군 2013.07.19 543
12378 기타 R12, per-object manipulation 과 같은 기능 ? 1 몽키스페너 2013.07.19 435
12377 MoGraph 클로너에 들어간 이펙트를 정도차이가 아닌 들어가거나 아예 안먹히게 하는 방법 3 file 김철홍 2013.07.18 546
12376 프로그램 업데이트창 안나오게할수없을까요?? 2 또다른삶 2013.07.18 1275
12375 텍스처 이미지가 스무싱 먹인것처럼 뭉게집니다. 2 도룡뇽 2013.07.18 459
12374 Make Priview시에 배경의 이 물결무늬를 없앨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2 file 이선 2013.07.18 443
12373 Global Illumination은 정확히 어떠한 기능인가요? 9 이선 2013.07.17 1823
12372 텍스쳐 스카이에 hdri를 적용할 시 깨지는 현상 2 file 낄럽슨 2013.07.17 691
12371 모델링 볼트하고 너트를만들어야하는데... 볼트에있는 나선형모양을 어떻게파는지모르겠습니다. 2 file 또다른삶 2013.07.17 617
12370 기타 씨네벤치 점수가 두 배면 랜더 속도 또한 두 배 일까요? 2 심토지 2013.07.17 567
12369 애니메이션 포즈몰프 사용순서가 있나요?? 2 눈물조각 2013.07.17 97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40 1041 1042 1043 1044 1045 1046 1047 1048 1049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