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링할때 CPU마다 버킷의 크기가 다른이유는 무엇인가요?

by 가케군 posted Jul 19, 2013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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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만에 질문 남기네요 ㅎ


오늘 랜더링하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부분랜더링을 하거나 랜더링걸때 보면 CPU종류에 따라서 버킷 크기가 다르던데요~


예를들면 제온CPU 버킷은 작은데.. i7 CPU 버킷은 1.5배? 2배? 가량 커보이더라구요


이런 현상은 왜 나타나는건가요? 궁금하네요~

  • ?
    샤르도네 2013.07.19 17:44

    크기가아니고 갯수아닐까요?

    쓰레드 갯수만큼 나오지않나요?

    음..?

  • ?
    아쿠 2013.07.19 18:15

    버킷이 뭐에요..?


    렌더링 할때 네모난 칸이면 스레드갯수일텐데 ㅎㅎ

  • ?
    김건균 2013.07.19 18:25

    렌더링할 때 나오는 네모난 칸을 버킷(Bucket)이라고도 부른답니다.

    페인트 버킷을 생각하시면 왜 그렇게 부르는 지 아실 수 있을 거예요.

  • profile
    빡갱이 2013.07.19 18:42 채택

    크기는 작업물의 해상도에 따라 혹은 

    옵션에서 설정하는 custom number of render threads 갯수에따라 크기가 다른걸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