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3.07.12 15:44

곡면에 Extrude 주기

주소복사 | 조회 수 575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미지 용량/ 사이즈 제한 모두 준수했는데 질문글이 지워져있어서 다시 올립니다.

 

px4.jpg

 

사진과같이 선택된 부분에 Extrude를 줄건데요 선택된 부분이 움푹 들어가는거죠

저렇게 칼질했더니 메쉬구조가  꼬여서 포인트 하나씩 외과수술 해줘야될 지경이 되었습니다.

그립 모양이 걷잡을 수 없이 찌그러져버립니다.

저부분을 어떻게 구현하면 될까요

지금방법으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최종완성 후 하이퍼넙스를 에디터블한 뒤 구현해야할까요?

 

  

  • profile
    정석 2013.07.12 16:44

    일단 지금의방법은 그리 좋지 않긴합니다.

    방법은.

    1. 지금것으로 어떻게든 마무리한다.

    2. 하이퍼넙스를 사용해서 처음부터 다시 만든다.(하이퍼넙스는 에디터블 안하는 쪽으로.. 하면 ...)

    3.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전 3 , 2, 1 순으로 권장합니다.

  • ?
    돌개바람 2013.07.12 17:11 Files첨부 (1)

    헉 전설속에 이름만 등장하는 분인줄 알았는데

    실존하는 분이셨군요;;; 아직 스타트 과정만 들어서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익히 알고 있습니다.

    우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다시하기는 저 바디프레임 부분에 세세한 디테일을 너무 오랜시간 신경쓴지라

    도저히 힘들것같구요 ㅠㅜ 다시 한다고 한들 저 난관과 다시 조우하는것은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넙스를 이미 에디터블 한 후 작업중인걸로 생각하신건지... 제가 글을 애매하게 썼나보군요)

    3번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아직 한참 걸음마중이라 UV를 편다는말이 무슨말인지조차 모르겠습니다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방법은 모르지만  대충 감이 오긴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딱 학원에서 start 과정만 거친 리얼 초보랍니다 ㅠㅜ

    px.jpg

  • ?
    사토밍 2013.07.16 10:22

    저도 초보지만 답글달아봅니다:)

    UV를 펴서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맵핑하실때 라인을 그린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라인을 모델링을 따로 안하고 UV맵 피시고 홈이 들어간것처럼 그리는거죠//

  • ?
    돌개바람 2013.07.17 14:53

    답변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6
15564 모델링 캐릭터 모델링 할때 옷의 흐름과 몸의 흐름을 어떻게 커넥트 시키져? 수지짜응 2013.07.08 530
15563 Plugin After effects 연동 플러그인 중에서 cs6 전용이 있나요? 2 아스피린 2013.07.08 119822
15562 애니메이션 이미 생성된 파티클의 움직임을 바꿀수 없나요?(씽킹말고 일반파티클) 1 눈물조각 2013.07.08 333
15561 렌더링같은걸 많이하면 컴퓨터 속도가 저하되나요? 4 아쿠 2013.07.08 1941
15560 MAX 시포디 파일을 맥스로 보내는 방법 질문입니다. 2 볼살왕자님 2013.07.09 567
15559 모델링 달팽이 껍질같은 부분 모델링 질문이요~ 2 file 오브리언 2013.07.10 490
15558 Plugin HOT4D를 이용한 바다만들기 튜토리얼 질문입니다. 3 file 호우기 2013.07.10 1001
15557 프로그램 show help를 누르면 에러가 나와요.. ㅠ 5 file 손연칠 2013.07.10 372
15556 라이팅 에펙에서도 IES조명을 불러드릴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5 범kin 2013.07.11 824
15555 시포디 랜더 걸 때 폴리곤과 매테리얼 문제.. 1 유즈리아 2013.07.11 395
15554 이미터에서 나오는 파티클 갯수조절 1 샤르도네 2013.07.11 498
15553 시뮬레이션 외각 꾸물거리도록 하는 방법이요.. 2 file 오브리언 2013.07.11 338
15552 MoGraph 이미터에서 나온 파티클을 트레이서로 추적하는방법 2 file 샤르도네 2013.07.11 584
15551 Dynamics constraint 를 디포머가 된 오브젝트에 사용하기 질문 file 준치 2013.07.12 580
» 모델링 곡면에 Extrude 주기 4 file 돌개바람 2013.07.12 5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22 823 824 825 826 827 828 829 830 831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