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3.07.12 15:44

곡면에 Extrude 주기

주소복사 | 조회 수 432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미지 용량/ 사이즈 제한 모두 준수했는데 질문글이 지워져있어서 다시 올립니다.

 

px4.jpg

 

사진과같이 선택된 부분에 Extrude를 줄건데요 선택된 부분이 움푹 들어가는거죠

저렇게 칼질했더니 메쉬구조가  꼬여서 포인트 하나씩 외과수술 해줘야될 지경이 되었습니다.

그립 모양이 걷잡을 수 없이 찌그러져버립니다.

저부분을 어떻게 구현하면 될까요

지금방법으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최종완성 후 하이퍼넙스를 에디터블한 뒤 구현해야할까요?

 

  

  • profile
    정석 2013.07.12 16:44

    일단 지금의방법은 그리 좋지 않긴합니다.

    방법은.

    1. 지금것으로 어떻게든 마무리한다.

    2. 하이퍼넙스를 사용해서 처음부터 다시 만든다.(하이퍼넙스는 에디터블 안하는 쪽으로.. 하면 ...)

    3.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전 3 , 2, 1 순으로 권장합니다.

  • ?
    돌개바람 2013.07.12 17:11 Files첨부 (1)

    헉 전설속에 이름만 등장하는 분인줄 알았는데

    실존하는 분이셨군요;;; 아직 스타트 과정만 들어서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익히 알고 있습니다.

    우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다시하기는 저 바디프레임 부분에 세세한 디테일을 너무 오랜시간 신경쓴지라

    도저히 힘들것같구요 ㅠㅜ 다시 한다고 한들 저 난관과 다시 조우하는것은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넙스를 이미 에디터블 한 후 작업중인걸로 생각하신건지... 제가 글을 애매하게 썼나보군요)

    3번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아직 한참 걸음마중이라 UV를 편다는말이 무슨말인지조차 모르겠습니다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방법은 모르지만  대충 감이 오긴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딱 학원에서 start 과정만 거친 리얼 초보랍니다 ㅠㅜ

    px.jpg

  • ?
    사토밍 2013.07.16 10:22

    저도 초보지만 답글달아봅니다:)

    UV를 펴서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맵핑하실때 라인을 그린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라인을 모델링을 따로 안하고 UV맵 피시고 홈이 들어간것처럼 그리는거죠//

  • ?
    돌개바람 2013.07.17 14:53

    답변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48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7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2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39
12429 기타 씨네벤치 점수가 두 배면 랜더 속도 또한 두 배 일까요? 2 심토지 2013.07.17 460
12428 애니메이션 포즈몰프 사용순서가 있나요?? 2 눈물조각 2013.07.17 607
12427 기타 키프레임을 초로 어떻게 바꾸나요 2 아쿠 2013.07.16 443
12426 기타 작업화면 회전시 Y축만 반전되는데 버그인가요? 프로젝트 첨부했어요 2 헬로 2013.07.16 396
12425 프로그램 일러스트에서 한글 폰트 불러온 후 3D로 어떻게 만드나요? 3 file 코모레비 2013.07.16 1006
12424 랜더링한 이미지를 배경없이 저장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 노리터 2013.07.16 5624
12423 모델링 모텍스트 균등 분배 후 에디터불 했을때 문제 8 file 샤르도네 2013.07.15 587
12422 시뮬레이션 Cloth tag와 Belt를 이용해서 깃발을 만든 후 무한루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꼬비꼬비 2013.07.15 578
12421 모델링 Helix spline 방향성 관련 질문입니다 4 file 범kin 2013.07.14 474
12420 애니메이션 본에 Constraint 또는 IK 태그로 구속된 오브젝트에게 모그라프 이펙터의 Time Offset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8 file 김건균 2013.07.13 644
12419 애니메이션 왼팔의 애니메이션을 오른팔로 가지고 올 수 없나요..?? 3 눈물조각 2013.07.12 440
» 모델링 곡면에 Extrude 주기 4 file 돌개바람 2013.07.12 432
12417 Dynamics constraint 를 디포머가 된 오브젝트에 사용하기 질문 file 준치 2013.07.12 303
12416 MoGraph 이미터에서 나온 파티클을 트레이서로 추적하는방법 2 file 샤르도네 2013.07.11 468
12415 시뮬레이션 외각 꾸물거리도록 하는 방법이요.. 2 file 오브리언 2013.07.11 2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44 945 946 947 948 949 950 951 952 953 ... 1777 Next
/ 177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