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3.07.12 15:44

곡면에 Extrude 주기

주소복사 | 조회 수 640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이미지 용량/ 사이즈 제한 모두 준수했는데 질문글이 지워져있어서 다시 올립니다.

 

px4.jpg

 

사진과같이 선택된 부분에 Extrude를 줄건데요 선택된 부분이 움푹 들어가는거죠

저렇게 칼질했더니 메쉬구조가  꼬여서 포인트 하나씩 외과수술 해줘야될 지경이 되었습니다.

그립 모양이 걷잡을 수 없이 찌그러져버립니다.

저부분을 어떻게 구현하면 될까요

지금방법으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최종완성 후 하이퍼넙스를 에디터블한 뒤 구현해야할까요?

 

  

  • profile
    정석 2013.07.12 16:44

    일단 지금의방법은 그리 좋지 않긴합니다.

    방법은.

    1. 지금것으로 어떻게든 마무리한다.

    2. 하이퍼넙스를 사용해서 처음부터 다시 만든다.(하이퍼넙스는 에디터블 안하는 쪽으로.. 하면 ...)

    3.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전 3 , 2, 1 순으로 권장합니다.

  • ?
    돌개바람 2013.07.12 17:11 Files첨부 (1)

    헉 전설속에 이름만 등장하는 분인줄 알았는데

    실존하는 분이셨군요;;; 아직 스타트 과정만 들어서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익히 알고 있습니다.

    우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다시하기는 저 바디프레임 부분에 세세한 디테일을 너무 오랜시간 신경쓴지라

    도저히 힘들것같구요 ㅠㅜ 다시 한다고 한들 저 난관과 다시 조우하는것은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넙스를 이미 에디터블 한 후 작업중인걸로 생각하신건지... 제가 글을 애매하게 썼나보군요)

    3번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아직 한참 걸음마중이라 UV를 편다는말이 무슨말인지조차 모르겠습니다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방법은 모르지만  대충 감이 오긴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딱 학원에서 start 과정만 거친 리얼 초보랍니다 ㅠㅜ

    px.jpg

  • ?
    사토밍 2013.07.16 10:22

    저도 초보지만 답글달아봅니다:)

    UV를 펴서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맵핑하실때 라인을 그린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라인을 모델링을 따로 안하고 UV맵 피시고 홈이 들어간것처럼 그리는거죠//

  • ?
    돌개바람 2013.07.17 14:53

    답변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27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15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39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228
12372 텍스쳐 스카이에 hdri를 적용할 시 깨지는 현상 2 file 낄럽슨 2013.07.17 710
12371 모델링 볼트하고 너트를만들어야하는데... 볼트에있는 나선형모양을 어떻게파는지모르겠습니다. 2 file 또다른삶 2013.07.17 646
12370 기타 씨네벤치 점수가 두 배면 랜더 속도 또한 두 배 일까요? 2 심토지 2013.07.17 602
12369 애니메이션 포즈몰프 사용순서가 있나요?? 2 눈물조각 2013.07.17 1003
12368 기타 키프레임을 초로 어떻게 바꾸나요 2 아쿠 2013.07.16 627
12367 기타 작업화면 회전시 Y축만 반전되는데 버그인가요? 프로젝트 첨부했어요 2 헬로 2013.07.16 500
12366 프로그램 일러스트에서 한글 폰트 불러온 후 3D로 어떻게 만드나요? 3 file 코모레비 2013.07.16 1100
12365 랜더링한 이미지를 배경없이 저장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 노리터 2013.07.16 7003
12364 모델링 모텍스트 균등 분배 후 에디터불 했을때 문제 8 file 샤르도네 2013.07.15 766
12363 시뮬레이션 Cloth tag와 Belt를 이용해서 깃발을 만든 후 무한루프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꼬비꼬비 2013.07.15 705
12362 모델링 Helix spline 방향성 관련 질문입니다 4 file 범kin 2013.07.14 727
12361 애니메이션 본에 Constraint 또는 IK 태그로 구속된 오브젝트에게 모그라프 이펙터의 Time Offset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8 file 김건균 2013.07.13 724
12360 애니메이션 왼팔의 애니메이션을 오른팔로 가지고 올 수 없나요..?? 3 눈물조각 2013.07.12 603
» 모델링 곡면에 Extrude 주기 4 file 돌개바람 2013.07.12 640
12358 Dynamics constraint 를 디포머가 된 오브젝트에 사용하기 질문 file 준치 2013.07.12 62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50 1051 1052 1053 1054 1055 1056 1057 1058 1059 ... 1879 Next
/ 18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