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95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 초보 입문자입니다.

제가 모델링 공부를 하는데 모델링 할때 일러로 벡터를 소스로 이용해 모델링하는데 많이 이용합니다.

근데 모델링 할때 폴리곤 선을 나눠야 하는 일이 많더군요. 폴리곤을 변형해서 많이 만드니까요. 폴리곤 자를때 k를 눌러 나이프로 자르는데 그냥 손으로 어림짐작 해서 부정확하고  일일히 하나하나 자르는 방식이니까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벡터소스를 활용하여 그 부분에 폴리곤 선이 생기도록 하려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예를들어 구를 하나 만들었으면 문양 하나를 일러에서 문양을 만들어 벡터소스로 가져오고 그 문양대로 구에 폴리곤 선이 생기도록 하려 합니다. 그 후에 구에 박혀진 문양 모양의 면을 찍어 늘어뜨리든지 해서 변형 하려 합니다.

 

벡터 소스를 k 눌러서 자르는 나이프 기능으로 쓸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새로 한주가 시작 하는데 보람차게 보내세요^^ 

  • ?
    .피. 2013.07.01 14:16

    말씀하신 방법은 효과적인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일러스트 벡터 자체가 어디에 폴리곤 Point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직선은 가능하지만, 곡선인 경우에는 벡터 곡선 자체가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한땀한땀 폴리곤으로 만드시던가.

    라이노나 NX같은 넙스방식의 프로그램을 쓰셔야 합니다.

  • ?
    볼살왕자님 2013.07.01 22:38

    감사합니다. 넙스와 폴리곤 양방향을 공부하는 이유가 있네요.

     

    그럼 직선으로 모인 벡터파일은 가능한가요? 별모양이나 육각형등을 콜리곤 칼로 새기는 방법이요. 방법이 있을시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 ?
    .피. 2013.07.02 12:53

    그런경우라면 그려진 스플라인을

    그냥 boole를 이용해서 뚫어 주시고 면정리하면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54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2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7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98
12392 MoGraph Cloner object Rail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박뱅 2013.07.03 370
12391 텍스쳐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을 주려면? 2 file 범kin 2013.07.03 1055
12390 기타 R14, 아이맥 2012 late 모델 그래픽 openGL 문제 file 한형 2013.07.03 431
12389 기타 null 오브젝트에 axis 질문입니다 1 로레 2013.07.03 398
12388 모델링 포인트 값을 절대 값으로 한꺼번에 입력 할수 없을까요? 2 file 아호아렁 2013.07.02 283
12387 일반 C4D에 Help System 말인데요. 한국버젼 C4D깔면 도움말도 한국어로 나오나요? 3 장털이 2013.07.02 469
12386 Dynamics 충돌시 강체가 관통하도록 6 file 돌개바람 2013.07.02 408
12385 모델링 모델링을 따로하고 합칠때 문제점이에요... 2 file 손연칠 2013.07.01 410
12384 넷렌더가 아닌 여러 컴퓨터에서 특정부분 할당해서 렌더링시 문제점! 3 씨포디신사 2013.07.01 449
12383 그 외 에프터 이펙트 CINEWARE와 그래픽카드 질문있습니다. 2 빡갱이 2013.07.01 784
12382 랜더링시 면이 깨져 나오네요... 2 file 아키텍트재형 2013.07.01 449
» 모델링 벡터 소스를 폴리곤 나누는데 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3 볼살왕자님 2013.06.30 395
12380 애니메이션 카메라 앞으로 object가 나오는씬에서 문제가 생겨 질문드립니다. file 씨포디신사 2013.06.30 292
12379 모델링 Extrude Nurbs 생성 시 면에 메테리얼 삽입 관련 질문입니다. 3 file 티몬 2013.06.30 388
12378 모델링 Bezier 이어 그리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3 티몬 2013.06.29 33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47 948 949 950 951 952 953 954 955 956 ... 1778 Next
/ 177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