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미지 처럼
position Z축으로 간단하게 xpresso를 주었습니다.
여기에 spline wrap을 적용했을 때 xpresso를 조작하면 반응을 안하는데, 왜 이럴까요?
current 랜더링 걸면 변화된 움직임이 나타나는데,
애니메이션 랜더링 주면 또 반응을 안하네요.. [파일첨부]
spline wrap이 적용된 상태에서도 xpresso가 직관적으로 반응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와주세요^^;;

아래 이미지 처럼
position Z축으로 간단하게 xpresso를 주었습니다.
여기에 spline wrap을 적용했을 때 xpresso를 조작하면 반응을 안하는데, 왜 이럴까요?
current 랜더링 걸면 변화된 움직임이 나타나는데,
애니메이션 랜더링 주면 또 반응을 안하네요.. [파일첨부]
spline wrap이 적용된 상태에서도 xpresso가 직관적으로 반응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도와주세요^^;;
우와..이제 되네요 ..!! 답변감사합니다 _ _)
그런데 실린더가 대체 무슨 역할을 해주는거죠..? ㄷㄷ
스플라인랩 상태에서 오브젝트가 애니메이션이 되면
오브젝트의 바운딩박스(주황색박스)의 모양과 크기가 변하게 되는데
그게 스플라인랩의 특성과 만나면서 애니메이션을 방해 하나 봅니다.
그래서 겉에 바운딩 박스의 역할을 해주는 실린더를 감싸주면
애니가 없는 실린더의 바운딩 박스는 고정되는 역할을 하고
그안에서 자유롭게 애니메이션이 이루어 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플라인랩에 있는 Fix Bounding Box를 체크해주면
실린더로 감싸주지 않아도 잘 작동되는것 같네요~
저도 몰랐는데 덕분에 잘 알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모두 춫언ㅋ
fix bounding box라는게 있군요ㅎㅎ
덕분에 하나 더 알았네요 ^^추천ㅋ
스플라인 랩을 사용할때 주의사항이 좀 있는데요.
실린더 하나 를 추가하고, 스플라인 랩을 끄고, 모델링을 감싸듯 배치합니다.
그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