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본 바로는 64코어까지 가능하다고 했는데
64코어가 있나요?
있다면 이름이 어떻게되나요... 쿼드코어처럼 부르는 이름
책에서 본 바로는 64코어까지 가능하다고 했는데
64코어가 있나요?
있다면 이름이 어떻게되나요... 쿼드코어처럼 부르는 이름
허억...;;
진짜로 있는 CPU군요.
어..얼마 입니까. 이런게.
예전 가격이 435달러 였네요. 한 오십만원 될까요?
요즘 시네마는 맥시멈 16코어 지원 일걸요~(예전 9버젼 이하때는 64코어까지 맞는거 같은데요..)
해당책이
모션그래픽을 위한 Cinema 4d 책입니다
앞부분 소개글 쪽인가에 64코어까지 지원된다고 하더군요 r12에서
그래서 설마했더니.. 허걱!
제 프로그래밍 지식으로는 컴퓨터자원(하드웨어)은 운영체제가 관리 하고
소프트웨어는 그것을 받아 쓰는 입장입니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에서 지원 하는게 아니라
운영체제에서 지원 하는 거라고 봅니다.
윈도우나 Mac OS 또는 리눅스 상위 버전에서(주로서버) 에서 더많은 코어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컴공 전공은 아니라 더이상 설명은 못해도 아무튼 논리적인 관점에서의 생각은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 할때도 코어에 대한 부분은 없구요. 윈도우로 치면 수많은 프로세스를 커널에서 알아서
메모리와 시피유를 쓰면서 관리 하는 거죠.
메모리 내놔 하면 알아서 남는 메모리 주는 거고, 이거 계산해 하면 님는 코어에서 계산해서
값을 주는 거졍.
그래서 프로그래밍 할때도 코어를 신경 쓰는게 아니라 갯수만 맞추어서 합니다.
코어나 쓰레딩의 갯수 =쓰레드 갯수 로서
쓰레딩 갯수만 맞추어서 멀티프로세싱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사실 그래서 뭐 이런저런 사정으로 내가 가진건 128코어 256 쓰레드인데
응용프로그램에서 64코어 128쓰레드 까지 지원 한다면, 어짜피 자원 관리는 운영체제에서하니까
두개키고 렌더링 하면 그만 입니다. 의미 없지요.
64코어~ 진짜 대단하네요 지금은 12쓰레드도 너무비싼데 ㅠㅜ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1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69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76 |
| 16137 | 모델링 | c4d에 폰트추가 어떻게하나요? 1 | 김뭐뭐 | 2013.06.10 | 1252 |
| 16136 | 오브젝트 글로우를 멀티패스로 뽑을 수 없나요? 1 | 샤르도네 | 2013.06.10 | 579 | |
| 16135 | 텍스쳐 | 스톰트레이서를 멀티패스처럼 따로 뽑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2 | 김건균 | 2013.06.10 | 927 |
| 16134 | 기타 |
에펙 렌더시 색감 및 화질 설정
2 |
쏭쏭이 | 2013.06.11 | 2950 |
| 16133 | MoGraph |
text 조각내기 질문입니다
2 |
프로쓰리디 | 2013.06.11 | 772 |
| 16132 | 프로그램 | 3ds max 레이아웃 10 | 아쿠 | 2013.06.11 | 855 |
| 16131 |
랜더링시 겹치는나머지부분은 검은색으로 표시됩니다
2 |
검고 | 2013.06.11 | 686 | |
| 16130 | 파티클이 정지된듯한 효과 4 | 아쿠 | 2013.06.11 | 934 | |
| 16129 | 텍스쳐 | 현실세계의 사진 또는 동영상을 c4d에 추가하는 방법 4 | 아쿠 | 2013.06.12 | 910 |
| » | c4d의 코어 지원 갯수 8 | 아쿠 | 2013.06.12 | 1153 | |
| 16127 | 모델링 |
듀토리얼영상에 보이는 모델링 툴이 뭔지 모르겠어요..
2 |
손연칠 | 2013.06.13 | 704 |
| 16126 | 기타 |
시포디 오류해결방법 알려주세요.
2 |
동동이 | 2013.06.13 | 762 |
| 16125 | 파티클 생성하는 위치를 바꾸는 건 어디서 하나요? 3 | 비메오 | 2013.06.13 | 602 | |
| 16124 | 텍스쳐 |
Object 폴리곤 익스트루드시 각 면에 따로 맵핑 주는법
|
뉴트러블지나 | 2013.06.14 | 945 |
| 16123 | 기타 | 파일을 기록할수 없습니다. - 출력경로를 확인하세요? 1 | 동동이 | 2013.06.14 | 1320 |
64코어 CPU. 제조사는 Tilera, 이름은 Tile64.
코어의 클럭은 600MHz에서 1GHz 정도이고, 듀얼코어 제온보다 10~30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당연히 일반 데스크탑용은 아니고 서버/그래픽 워크스테이션용입니다.
하나의 코어는 주변 4개 코어의 캐시를 공유하며, 칩의 대역폭은 32TB/s에 달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