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17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아래 그림처럼 모델링(인체모델링같은것)한 것을 정확히 펼쳐서 전개하고

 

그걸 프린트해서 이어 붙이면 실물화 되는건데요. 

 

(아래 그림은 지구모델링을 펼쳐서 1이나 2와 같이 정확히 전개함)

 

기존 UV Edit에서 하면 실물과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네요.

 

정확하게 펼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프로그램이나.. 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당;z1_61_i1.jpg 003.jpg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4.20 23:34

    방식이 반대 입니다.

     

    정확히 펼치는 방법은 없구요. 실제로도 구면을 정확히 펼칠 수 있는 방법이 없지요.

    첨부 하신 세계지도 도 정확히 편것은 아닙니다. 근사 값을 쓰는 것이지요.

     

    그래서 주로 반대의 방식을 씁니다.

    적당히 3D 내에서의 4점 폴리곤 간의 공간 비율과 UV 상에 공간 비율이  비슷 하게 끔 UV를 폅니다.

     

    비율이 비슷해 졌으면 이제 3D 폴리곤 자체 에다가 페인팅을 하듯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그것을 자동으로 해당 위치의 UV 텍스쳐에 저장 하는 방식을 씁니다. 이게 프로젝션 맵핑 같은 방식 입니다.

    한 방향에서 페인트를 쏴서 구면에 닿는 곳에 색을 칠한다고 보며 되는 거죠. 그럼 구면에 대해서 조금씩

    각도를 틀면서 적당히 색을 칠하면 적당히 되는 거죠.

     

    지금 하시려는 것은 정확히 똑같이 펴놓고 포토샵에서 그리시려는 것 같은데 구면을 통해서는 

    사실 그런 것은 불가능 합니다. 지금 하시려는 방식은 하드서페이스 같은 평면이 주가 되는 기계의 텍스쳐

    같은 것을 할때 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시네마에 바디 페인터가 있는 것이고 지브러시, 머드박스, 3D coat 같은 3D 방식의 페인팅 툴들이 있는 것 입니다.

  • ?
    크로닉 2013.04.23 12:07

    오호라~~ 정보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6
15773 애니메이션 캐릭터 액팅에 커브사용법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2 양승남 2013.04.20 400
» 텍스쳐 매핑 질문입니다. 정확히 펼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2 file 디태원 2013.04.20 717
15771 라이팅 오브젝트에만 라이팅 주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최마루 2013.04.21 840
15770 모델링 로테이션 값 5도씩 고정해서 돌릴 수 있나요? 7 소울즈 2013.04.21 629
15769 애니메이션 morph 태그가 안 보입니다. 1 file 소울즈 2013.04.22 333
15768 단축키 selection radius 지맘대로 바뀌는 문제 해결법 1 필바다 2013.04.22 338
15767 노이즈 느낌이 나는 오브젝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file 찐옛 2013.04.22 356
15766 일반 sculpting 작업 파일을 열때마다 나오는 에러창이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2 file 노친네 2013.04.22 329
15765 텍스쳐 알파맵을 적용한 재질에 앞뒤재질을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11 웬룬희 2013.04.22 711
15764 피지컬렌더와 어드벤스 렌더 차이? 2 소울즈 2013.04.23 854
15763 illustrator 일러에서 만든걸 불러와서 랜더뷰로 보면 아무것도 없는데 2 아쿠 2013.04.23 394
15762 모델링 돋보기(?)툴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4 file 범kin 2013.04.23 464
15761 모델링 첨부 이미지처럼 만드는 데에는 어떤걸 쓰면 좋을가요? 3 file 보그를 타고 2013.04.23 405
15760 MoGraph 애니가 있는 클론오브젝트를 쉐이더 이팩트로 제어하려고 합니다 2 file 태기야 2013.04.24 338
15759 애니메이션 균일하게 스케일이 변하며 웨이브치는 효과 4 file 돌개바람 2013.04.24 5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08 809 810 811 812 813 814 815 816 817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