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27 19:03

배틀필드 4...

조회 수 6496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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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s.battlefield.com/2013/03/battlefield-4-first-gameplay/?__utma=55935032.1095055327.1364377154.1364377154.1364377154.1&__utmb=55935032.94.9.1364377418807&__utmc=55935032&__utmx=-&__utmz=55935032.1364377154.1.1.utmcsr=naver|utmccn=(organic)|utmcmd=organic|utmctr=%EB%B0%B0%ED%8B%80%ED%95%84%EB%93%9C4&__utmv=55935032.|5=userstatus=LoggedOut=1&__utmk=43145569

 

 

와.... 이제 진짜 범프, 노멀맵의 크기가 실사에 수준에 버금 갈 정도 큰 맵을

핸들링 할 수 있는 엔진과 그래픽 카드의 파워가 되나 봅니다..

볼륨도 훌륭하고 파티클도 적절하고.....그냥 쩌네요.

 

아마 지금 잘 팔리는 그래픽카드에 달린 램이 2Gb 아닌가요? 좋은게 3기가 달린 것도 본 것 같은데..

 

2기가 램에서 저정도면

 

어짜피 태양도 고정이고 태양빛을 기준으로

태양에 관한 SSS와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미리 베이크 해서 텍스쳐로 넣으면..

 

4기가램 ~ 6기가 램이 들어갈 정도의 그래픽카드가 나오면 되니..

 

얼마 남지도 않았네요. 헐리웃 영화 퀄리티의 게임을 볼 수 있을듯 싶네요.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워낙 방대한 맵이니 힘들겠지만

 

GI맵의 용량이 문제이면

어짜피 로폴인거 특정 페이스에서 태양 까지의 각도와 거리에 따른

GI 차트를 만들어서 하나나 몇개의 GI차트에서 모든 모델에 대해서 근사값으로 써도 될 것 같은데..

Ptex 처럼 말이죠.

 

또는 일반 베이크를 해서 온라인 모드나 한정된 맵 안에서 하는 모드에서는 GI와 SSS 베이크 해서 쓸 수 있을 텐데..

 

게임 산업에서 일했었더라면 만들어 보고 싶긴하네요.

  • ?
    나르디 2013.03.27 19:38

    우워....영화 보듯이 빨려 들어 갔네요....후덜덜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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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술독 2013.03.28 14:22

    이것들은 ufo를 발견했을거에요 ㅎㅎ 진짜 말이 안나오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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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3.03.28 23:52

    실사촬영하고 CG티나게 리터칭한것 아닐까요? 후덜덜

  • profile
    아키라박 2013.03.29 00:28

    요즘 게임엔진수준이 엄청나죠.. ㅎ

    프로스트바이트, 언리얼, 크라이텍, 폭스엔진등..  너무 합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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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반장] 2013.03.29 23:54

    메달오브아너.. 처음 나왔을떄 우와..했었는데 지금은 뭐... 엄청나다 못해.. 다리가 떨릴 정도네요 ...

  • profile
    비생 2013.04.02 19:19

    최고의 게임!

    콜오브듀티도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도입했으면 좋겠....

  • ?
    덱스 2013.04.02 21:38

    콜옵은 모던워페어3까지가 좋았는데 그 이후로는 배틀필드3로 옮겨진듯해요. ㅋㅋ

    매달오브 아너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게임 퀄리티가 무지막지하게 향상되었더군요.

  • profile
    묵구 2013.04.03 00:32

    좋은 퀄리티에 비해. 초반 접속 버그 때문에....저도 샀다가 피봤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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