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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이 드디어 17일이군요...

 

아직 어떻게 이식이되어 나올진 모르겠지만 제품디자이너 입장에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솔직한 심정은.. 맥스에 대한 맹목적 추종자들(제품쪽)이 시네마로 턴할수 있는 계기가 되어 반기는 것이지, 전 아직까

 

진 무척반기는 입장은 아닙니다. (머 제가 시네마 디스트리뷰션의 관련일을 하는것도 아니고 렌더링의 신도 아니지

 

만..ㅎㅎ) 마지막 버전으로 본 브이레이의 문제점때문인데요..(이식판은 개선되어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브이레이를 이것저것 전부 다뤄 보진 않았지만 제품쪽으로의 심각한 문제는 이렇습니다.

 

 

1. 채널맵이 시네마에 비해 엄청 딸린다. 특히 타공망(스피커)이나 패턴등을 표현하려면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2. 역시 제가 좋아하는 헤어라인표현의 부재.

 

3. 데칼맵핑 (로고등의 인쇄표현시)이 있긴하지만 참으로 불편함. 위치이동, 크기조절등

 

 

 

사실 위에 문제들이 별것 아닌거 같아도 제품디자인쪽에선 시네마같이 나이스하게 지원되지 않으면 큰일나는 상당한

 

결점들입니다.

 

물론 아직도 이식판은 맥스용의 그것과는 다를것이라는 기대를 버리진 않고 있습니다만..

 

지금의 심정은 이렇네요..

 

여러분들의 예측은 어떠신지요.. ㅎㅎ 곧 보게 될테니 미리 점쳐보는것도 재미있을듯...

Who's 이단비

profile

新愛馬 4面 

잘못된 세상을 바꾸어 나갈 사람들 중에는 디자이너도 포함된다.
디자이너도 사회구성원일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디자이너는 사회와 격리된 이상한 상상의 나라에서 사는게 아니다. 
오히려 비디자이너들보다 더욱 삶과 사회에 밀착하여 살아가야 한다.
생각없는 디자이너는 마케팅의 하수인으로 전락될 뿐이다.
그런 디자이너들에게 남겨진 운명이란 소비되고 버려지는게 전부이다

 

www.idbridge.kr

  • profile
    길동 2007.09.17 13:03
    뭐 손에 들어와봐야 하지만..
    솔직히 애니쪽 입장에서 봤을때 그다지 매리트가 있지 않아 그저 그렇지만..가끔 디자인용으론 꽤나 유용할듯 싶고

    머터리얼 컨버터개념이 있는데..어느정도 성능과 호환을 보여줄지 두고봐야 알겠지요..

    그나마 위안을 삼는건 맥스를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의 브이레이 지원은 1.0인데 비해 시네마용은 1.5(물론 더 느릴거라는^^)
    그리고 제작쪽에서 이야기 하는 시네마 재질과 97%의 호환성을 보인다고 하는데..나와봐야 알겠지용 단비님이 좋아하는 헤어라인이 3%안에 든다면 ㅋㅋㅋ

    참고로 오늘 부터 쉬핑에 들어깄군요..760유로 정도...비싼건지 싼건지...
  • ?
    P. 2007.09.17 13:03
    동영상 쪽에서 뷔레이의 저의 의견은 뷔레이에서 동영상..꿈도 못꾼다에 한표 입니다.
    가능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포톤이 고정되어 있는 카메라 로테이션등의 애니는 문제가 없겠지만.
    포톤이 이리저리 충돌하는 캐릭터애니메이션이라던지에서는 뷔레이의 독특한 알고리즘의 한계로 절망감을 맛보게 될것이라는
    추측입니다...맥슨이 엔진 살짝 건드려 주면 몰라도요
  • profile
    길동 2007.09.17 13:03
    P님 말씀따라..애니엔 렌더맨, 멘탈레이를 따라갈 것이..없는듯 하옵니다..~
  • ?
    P. 2007.09.17 13:03
    저는 오히려 맥슨애들의 시네마새로운 엔진인 쿼시몬테카를로를 더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각만해도 므흣~
    생각하기엔 뷔레이의 랜더엔진도 쿼시몬테카를로..파이널랜더도 쿼시몬테카를로를 쓰고있지만
    파이널랜더 같은 경우에도 쿼시를 개조한 AQMC(??)를 써서노이즈나 포톤의 지글거림을 어느정도 잡았는데
    반해 뷔레이의 경우는 왜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한편으로는 뷔레이의 샤프한 랜더링 느낌을 위해서는 과도한 게더링은 그림이 뭉게질수 있다는 취지아래 그런 알고리즘을
    고수한것이라 생각하지만..그래도 뭐하나 탑재 해주지 싶냐하는 생각입니다.
    시네마의 쿼시는 과연 어떻게 진화? 되어서 나올지 느므느므 기대 됩니다.
  • profile
    이단비 2007.09.17 13:03
    벌써 이렇게 리플이...

    길동님 말씀을 들으니 조금 '불안한' 위안이 되긴 하네요...ㅋㅋ

    근데 P님 쿼시몬테카를로는 뭡니까? 엄청 멋잇게는 들리네요... 새로나온 스포츠카 인가요? 속도가 더 빨라지려나..?
  • profile
    길동 2007.09.17 13:03
    카이젤블루님 曰. 07-08-12 18:16
    독일의 울름 대학에서 컴퓨터 그래픽스를 강의하는 Alexander Keller 교수가 만든 랜더링 알고리즘이라는 것 같습니다.
    상당한 스피드의 RayTracing, Radiosity 알고리즘인거 같구요. GI의 고질적 문제인 곰팡이도 벗어날 수 있는 모양인데...
    RenderMan과 세계 탑을 놓고 겨루고 있는 MentalRay의 Mental Images 사에 처음 기술 제공을 한 모양이네요.

    자세한 내용은...
    http://graphics.uni-ulm.de/


    이 엔진방식은 파이널에도 있는데 속도가 거의 압박수준을 넘는다는..
  • ?
    P. 2007.09.17 13:03
    자세한 내용은...
    http://graphics.uni-ulm.de/ <---- 대략난감 -_-ㅋ
  • ?
    CUBE 2007.09.17 13:03
    97% 호환성이라면 거의 퍼팩트 한거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요? ㅎㅎ
    어짜피 메인 렌더러가 아닌이상 최대한 여러가지 렌더러가 옵션으로 제공될수 있다는건 무척 바람직한 현상이라는~
  • ?
    P. 2007.09.17 13:03
    어이쿠 큐브님 등장..!!
    맞아요 97%면 첫술에 대단한거죠.
    어떤부분에서 97%인지는 내심 걱정은 되네요
    맥스에서 그렇듯이 기본메터리얼만 97%면 대략 절망
  • ?
    하얀강 2007.09.17 13:03
    근데 저요...이 토론글 꿈에서 본것 같아요
    데자뷰 현상중;;
  • profile
    이단비 2007.09.17 13:03
    하얀강님... 그 다음 데자뷰도 설명해 주세요..

    실제로 출시된건 어땟다든지.. 물론 거기까진 경험못하셧을수도... 저의 리플까지 데자뷰에 포함된다면 대박...
  • ?
    KOS 2007.09.17 13:03
    느낌상 sla는 지원 안할거 같은데엽...
  • profile
    이단비 2007.09.17 13:03
    KOS님 그점이 저도 걱정이 되는 것입니다. SLA 안되면 ... T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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