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p nurbs를 통해 저런 형태를 만들었는데 부분마다 두께를 다르게 하고 싶네요.
스윕넙스 오브젝트창에 디테일에 스케일을 만져보았는데 두께만 변형못하고 폭까지 다 변형이 되네요.
혹시 두께만 부위마다 컨트롤 할 수 없을까요?
sweep nurbs를 통해 저런 형태를 만들었는데 부분마다 두께를 다르게 하고 싶네요.
스윕넙스 오브젝트창에 디테일에 스케일을 만져보았는데 두께만 변형못하고 폭까지 다 변형이 되네요.
혹시 두께만 부위마다 컨트롤 할 수 없을까요?
저런 일직선 형태가 아닌 모양을 로프트넙스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나요? 물론 스프라인워프 등을 이용하면
일직선 형태를 구부려 만들 수 있겠지만 저는 원으로 도는 제일 높은 지점의 두께를 두껍게 하려고 하거든요. 그리고 맨앞은
얇게... 그렇다면 미리 계산하고 그걸 해야 될까요? 아니면 역시 버텍스 노가다가 답인가요 ?
미리계산해서 할 필요 없이 스플라인랩을 이용하면 수정이 가능하니 FFD같은걸로 조절하시면 되지여ㅋ 물론 불편할건같지만;;
길동님 답변처럼 로프트넙스로 해야될것 같아요.
클로너로 라인을 만들고, 셰이더 이펙터의 그라디언트맵 조절로 두께를 조정하시는 방법이 제일 좋을것같아요.
로테이션까지 수정하려면 스플라인랩을 같이 사용하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ㅋ 얼추 만들어 봤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ㅋ
덕분에 저도 좋은 답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첨 to the 부. loft.c4d
두께까지 변형하실려면 로프트 넙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