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다이나믹관련글은 다 읽어보고 질문합니다
세그먼트가 별로 없는 모델링을 할때는 소프티바디 먹이고 하면 통통 젤리처럼 튀거나 하는데
세그먼트를 많이 넣거나 하이퍼넙스까지 먹이고 튀기면 그림처럼 공이 녹아내립니다...
어떻게 하이퍼넙스를 먹인 것도 젤리처럼 튀게 할 수 있을까요??
소프트바디에서 옵션조절을 최대로 해봐도 녹아내리지는 않고 그냥 약간 통통 하는 것처럼만 됩니다
공이 지면에 닿으면 많이 쭈그러졌다가 올라갈때 길쭉하게 올라 갈수 있는 그런 방법은 없을까요??
제가 계란을 모델링 했는데 회전넙스를 써쓰고 하이퍼넙스를 쓰고 해서 곡선이 부드러워 졌는데
세그먼트수를 줄이고 계란을 만들려고 하니까 타원도 이쁘게 안되고 그렇네요...
정녕 키 작업밖에 없는 것인가요..?
제가 얼마전에 보던 튜토리얼에 이 부분에 관련된 튜토리얼이 있었습니다. 그레이 스케일 고릴라 강좌인데,
자동차가 물체에 맞아 찌그러지는 튜토리얼입니다. 강좌중에 폴리곤수가 적은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폴리곤수가 많은 오브젝트에
그대로 적용하는 방법이 나와있었습니다. 그부분을 참고해보시면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