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하라는데로 해보고....
샘픔파일 하고 비교하면서 해봐도 안되고...ㅠㅠ
(제가 책이랑 같게 하려고 새로 만들면서 테스팅을 하거든요.ㅠㅠ 이 녀석만 안되네요.ㅠㅠ)
컴포지팅 태그에서 강제 안티알리아싱을 먹여도....ㅠㅠ
똑같습니다. 먹이나 안 먹이나...ㅠㅠ
왜 이런 것일까요? ㅠㅠ
첨부 '4' |
---|
책에서 하라는데로 해보고....
샘픔파일 하고 비교하면서 해봐도 안되고...ㅠㅠ
(제가 책이랑 같게 하려고 새로 만들면서 테스팅을 하거든요.ㅠㅠ 이 녀석만 안되네요.ㅠㅠ)
컴포지팅 태그에서 강제 안티알리아싱을 먹여도....ㅠㅠ
똑같습니다. 먹이나 안 먹이나...ㅠㅠ
왜 이런 것일까요? ㅠㅠ
어떻게 줄여도 안되네요.ㅠㅠ 메테리얼 범프 빼고 싸그리 지워고 압축해도 90kb가 나와서...-.-;;
올리고 싶어도 올릴 수가 없네요.ㅠㅠ (올릴 수 있는 용량이 너무 작아서 답답하네요.ㅠㅠ)
희한하세 샘플에 있는 프로젝트를 열어서 새로 만들면 바로 되는데
새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하면 아됩니다.ㅠㅠ 프로젝트 설정의 문제일까요?ㅠㅠ
범프는 먹은거 같은데.. 결과물이 어찌 나와야 되는건가요..?
요렇게 되야죠.ㅠㅠ
AA를 좀 높여 보세요..
환경설정도 한번 만져 볼께요.^^ 감사합니다.^^
제 생각엔 씬 파일 사이즈 설정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프로젝트 사이즈 설정이 다르면 다른 효과가 나나요? 기준 설정을 바꾸는 것일 뿐으로 인지 하고 있었는데... 환경설정에서는 단위만. 프로젝트 파일에서는 실제 사이즈가 변화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샘플파일에서는 밀리미터이고 저는 센티미터로 되어 있습니다. 한번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렌더 셋팅에서 안티앨리어싱 설정이 적게 들어갈 경우에 그렇게 됩니다.
대략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안티앨리어싱을 Min 16x16, Max 16x16로 설정했을 때 대략 이런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Min 1x1, Max 4x4정도로 비교적 낮게 설정해도 이 정도는 나와 줍니다.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요^^;;
하지만 이것을 기본 설정인 지오메트리로 설정하는 순간, 이렇게(질문에 올리신 그림처럼) 됩니다.
아마도 렌더 셋팅을 기본값(지오메트리)로 놓고 렌더하신 것은 아닐지, 추측해 봅니다.
그리고 씬 파일의 용량이 512kb 미만이라면 여러 파일로 분할압축하여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지오메트리는 오브젝트에만 안티알리아싱이 적용되고, 반사 및 그림자 등에는 적용안되지요.
감사합니다. 확정났습니다.
김건균님의 말씀처럼 랜더설정에서 안티알리아싱을 최고로 설정하지 않으면 컴포지팅 태그도 먹히지가 않네요.
에고..ㅠㅠ 저 때문에 이렇게 열성을 다해서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와 같은 고난을 겪을 누군가에게 이 게시글이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지오메트리 하면 저의 실패작이 나와버리네요.ㅠㅠ
감사합니다.ㅠㅠ 성공했습니다.
성공은 했는데 위에 저 라인 튀는 것은 안 잡히네요...ㅠㅠ
확대 스샷...
왜 건균님과 저의 결과물은 다를까요...ㅠㅠ
범프값을 살짝 낮춰도 됩니다.~
마이너스 1에도 놓고 그냥 1에도 넣고 해봤는데 줄어는 드는데 없어질 생각은 안 하네요.ㅠㅠ 미세하게 남아 있어요.ㅠㅠ
자세히 봤는데 샘플에도 살짝 나오네요^^ㅎㅎㅎㅎ 잠정적으로 이 상태에서 만족 하기로 했습니다.ㅎㅎㅎㅎ
노이즈를 이용한 맵핑이기 때문에 맵 경계면 양 쪽의 아귀가 딱 들어맞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베이크 한 후, 포토샵에서 수정하여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라기보단 애초에 맵을 포토샵에서 만드는 게 낫겠네요^^;;).
또는 Lumas를 이용하거나..정확한 패턴을 생성해줄 수 있는 다른 쉐이더를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우와~~ 댓글로 정말 많이 배웁니다.^^ㅎㅎㅎㅎ 고맙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2115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5246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529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274 |
27195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77 |
27194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319 |
27193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7 |
27192 | 미분류 | 완료 히로샷?이 뭔지 질문드립니다. 1 | 자이언츠 | 2024.08.02 | 78 |
27191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305 | |
27190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78 |
27189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820 |
27188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605 |
27187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110 |
27186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51 |
27185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34 | |
27184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54 |
27183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404 |
27182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85 |
27181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1079 |
씬 파일을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