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69 추천 수 1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클론어로 물체를 여러게 복제하고 다양한 색으로 유리제질을 주려고 하는데

멀티쉐이더로 가능할까요?

  • profile
    [길동] 2013.02.27 19:12

  • ?
    하늘 2013.02.27 19:20

    질문에 방법이 잘못 됐군요 죄송합니다  ㅡㅡㅋ

    방법도 알고싶습니다

  • ?
    김건균 2013.02.27 19:55 채택 Files첨부 (8)

    제가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multi01.jpg

    클론된 오브젝트에 세 가지 색깔을 입히고(멀티쉐이더를 사용했으므로 더 많은 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만, 편의상 세 가지만),

    투명도와 반사를 적용해 유리 느낌이 나도록 해 보았습니다.


    먼저 필요한 재질을 셋팅해 주시구요.

    02.JPG 


    투명도와 반사를 셋팅해 유리 느낌이 나게 해준 뒤,

    컬러 채널을 멀티쉐이더로 해 줍니다.

    03.JPG


    멀티쉐이더 안에 사용할 재질들을 넣어 줍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색만 적용되어 있지만 더 많은 색을 원하시면 추가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04.JPG


    이렇게 만들어진 매터리얼을 클로너에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01.JPG


    그리고 다음은 색을 순차적으로 배열하지 않고 랜덤하게 배열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경우는 다른 쉐이더들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지만 이 경우는 오직 색깔에만 해당합니다)

    Multi02.jpg


    색을 랜덤하게 배열하고자 할 경우는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클로너에 랜덤 이펙터를 적용한 후, 랜덤 이펙터의 컬러 모드를 On 하는 것입니다.

    (Use Alpha/Strength를 체크했을 때와 해제했을 때의 결과는 서로 다르니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05.JPG


    그리고 재질에 컬러 쉐이더를 넣어 준 후 Mix Strength를 조절하여

    color 항목에 설정한 색과 랜덤 이펙터에 의해 나온 색들을 적당히 섞어 줄 수 있습니다.

    06.JPG


    그 외에 쉐이더 이펙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고릴라 튜토리얼을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 ?
    하늘 2013.02.27 20:38

    이렇게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큰도움 됐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51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9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66
14666 MoGraph 랜덤 이펙트에서 모드를 노이즈로 놨을때는 움직임 제어를 할수가 없나요? 2 file 지더리 2013.02.22 375
14665 RealFlow 리얼플로우 물 메쉬 불러오는 플러그인은? 2 샤르도네 2013.02.22 478
14664 그 외 Effectors 필드에 관하여 2 왕초보임 2013.02.23 206
14663 애니메이션 Loop, repeat 애니메이션 방법 질문입니다. 3 아오네꼬 2013.02.24 549
14662 illustrator 시포디에 AI파일을 열면 빈 사각형 모양만 나옵니다.. 5 file 쥰혹 2013.02.24 632
14661 그 외 라이트 추가하면 꼭 이 오류뜨네요ㅜㅜ 2 file 우기12 2013.02.24 318
14660 프로그램 연동 트레이서 알파값 빼는 법.. 3 송송2 2013.02.25 443
14659 Sketch and Toon sketch and toon 에서 뒤에 있는 물체의 라인 없애는 법은?? 8 file 싸모미 2013.02.25 772
14658 모델링 모델링하려고 이미지 파일 부를려는데 Back 텝이 활성화가 안되요 ㅠㅠ 3 file 꿈나무 2013.02.26 342
14657 프로그램 에펙 OpenGL 성능에 대해서. 9 file .피. 2013.02.26 2536
14656 변환 & 연동 R14파일 R13에서 열수있게 저장하는 방법? 2 신클레어 2013.02.26 345
14655 텍스쳐 쓰지않은 텍스쳐 지우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주머프 2013.02.26 368
14654 모델링 지형, 건물같은것들 모델링하기 4 쥰혹 2013.02.27 533
14653 스플라인을 따라가는 부유중인 물체의 흔들림 문제 2 루시드폴 2013.02.27 340
» 텍스쳐 멀티쉐이더로 유리제질을 적용할수있을까요? 4 하늘 2013.02.27 6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95 796 797 798 799 800 801 802 803 804 ... 1777 Next
/ 177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