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컨셉이란....?

by 늦깍이 posted Aug 15,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년 전부터 늘 후배들에게 달고 다니는 말이 있다면.....

 

"난 말이지... 작품에 있어 레이아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 이말이었죠....

 

미리 중요한 좌표랄까... 정신없이 매진해도 헛튼짓 하지 않게 방향을 잡아주는 것.....

 

보고 달려 갈 수 있는 지향점이랄까.... 여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죠......

 

 

애니메이션은 몇가지 있죠....

 

컨셉디자인, 콘티, 레이아웃.

 

 

각기 전문가들이... 이런걸 보고 달려갑니다....

 

솔직히 난 정식으로 무언가를 배운적은 없어요...

 

이쪽일을 하다 보니... 내생각에 레이아웃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이었죠....

 

그래서 좋은 작품을 만들려면 레이아웃과 비슷한  만화를 재미있게 만들어라....  이런 주의 였던거죠....

 

그런데 요즘 내가 좀 늦게 깨닫는 경향이 있어서.....

 

 

컨셉이란 것이 눈에 들어 오네요.....

 

 

요 밑에도 몇몇 작품을 보니... 역시 점점 콸리티가 장난이 아니죠.....

 

 

저런 작품을 만들어야 세상이 나를 알아 줄텐데.......

 

 

저 컨셉디자인들이 범상치가 않은거예요....

 

뭔가 틀려.... 너무 멋져......

 

물론 감각있는 연출하며...... 모든것이 감독의 머릿속에 있는 거겠지만.....

 

정말 어여 .... 취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요즘은 컨셉디자인이네요.....

 

아우~ 요즘작품들은 정말 너무 멋져.....

 

너무 잘만드는 것 같아요....

 

과연 내가 따라 갈 수 있을까.....?

 

내일은 한 번 페인터를 만져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