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과 동일한 내용인데요
좀더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지금 제가 텍스트만 죽어라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효과로 텍스트 쓰여진곳에 어디선가 폭탄또는 수류탄이 날라와 펑하고 터지면서
글자들이 흩어지는 효과를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혹시몰라 제가 만들고 있던 c4d 파일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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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과 동일한 내용인데요
좀더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지금 제가 텍스트만 죽어라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효과로 텍스트 쓰여진곳에 어디선가 폭탄또는 수류탄이 날라와 펑하고 터지면서
글자들이 흩어지는 효과를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혹시몰라 제가 만들고 있던 c4d 파일 첨부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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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19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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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8213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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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8610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81 |
16148 | 일반 |
로켓 불꽃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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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리맨 | 2013.02.13 | 5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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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nd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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쥰혹 | 2013.02.13 | 4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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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트랙킹을 위한 랜더링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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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게웃자 | 2013.02.13 | 11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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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더링만하면 위치가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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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헤헿 | 2013.02.13 | 3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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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관련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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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화신은고양이 | 2013.02.13 | 3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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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이미지 또렷히 보이는 방법이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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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로리 | 2013.02.14 | 4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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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R14 설정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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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야 | 2013.02.14 | 3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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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 맵핑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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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가 | 2013.02.14 | 736 |
16139 | 프로그램 연동 | 애플 Motion 하고 연동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으신가요??? 8 | 나르디 | 2013.02.15 | 687 |
16138 | 텍스쳐 | 14버전에서 평면, 큐브 방식의 텍스쳐 크기 조절시 비율유지는 어떻게 하나요? 3 | 꽃샘바람 | 2013.02.15 | 517 |
16137 | 기타 | 유저분들은 모니터 및 그래픽카드를 어떤걸 주로 쓰시는지 혹은 선호 하시나요? 21 | 웅웅 | 2013.02.15 | 672 |
16136 | 텍스쳐 |
매터리얼 Flat모드에서 반대편 적용 해제하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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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kin | 2013.02.16 | 421 |
» | 모델링 |
영상에 수류탄 모양을 넣고싶습니다
4 ![]() |
쥰혹 | 2013.02.16 | 646 |
16134 |
렌더링시 지저분한 자국이 남아요..
8 ![]() |
휘니 | 2013.02.17 | 673 |
먼저 폭탄 또는 수류탄 모델을 만드시구요
이 모델에 키를 잡거나 다이나믹을 적절히 이용해서 글자에 충돌하도록 한 뒤
충돌하는 시점에 맞추어 explosion 디포머의 스트렝쓰값을 키를 잡아 조절해 주시거나
Xplode나 Nitroblast 등으로 텍스트를 쪼개어 다이나믹 태그를 주시고 충돌시 다이나믹이 발생하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업로드하신 씬 파일을 수정해 보았는데 용량이 너무 커져서 올려드릴 수가 없네요;; 대신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다음은 다이나믹을 사용할 경우의 설명입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폭탄(구)이 텍스트를 향해 날아오고
충돌과 동시에 폭발합니다.
텍스트와 폭탄(구)은 여러 조각으로 쪼개었구요. 프랙쳐 오브젝트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니트로블라스트 사용, Xplode를 사용하거나 직접 쪼개어도 됩니다. 퐁 값을 적당히 수정하여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프랙쳐의 모드는 Explode Segments로 두시고, 쪼개진 조각들을 그룹하여 프랙쳐 아래에 차일드하시면 됩니다.
(아래 스샷을 보면 구조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아래에 설명드릴 방식처럼 다이나믹 태그를 달아주시면
스샷에 나온 것처럼 충돌하여 폭발하는 씬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프랙쳐 오브젝트에 적용할 다이나믹 태그의 Individual Elements를 All로 해 주어 각각의 조각들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폭탄의 이니셜 벨로시티를 정의해 줍니다. 텍스트와 폭탄의 거리에 맞추어 임의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니셜 벨로시티를 설정하지 않고 직접 포지션에 키를 잡으셔도 됩니다)
텍스트는 충돌 시에 다이나믹이 일어나도록 합니다.
텍스트의 바운스 값을 높여 서로 반발력이 강하게 작용하도록(폭발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