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0480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에서 모그라프와 밴드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잡았습니다.

그후 베이킹후 fbx로 변환후 유니티로 가져왔는데.. 모델링은 뜨는데 애니메이션을 불러오지못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 profile
    묵구 2013.01.23 17:06

    당연히 유니티는 게임 제작툴이기 때문에 3D에서 쓰이는 디포머는 인식 안됩니다.


    모그라프도 당연하구요.


    R14버전에서 Alembic 파일로 익스포터 하면 되나 잘 모르겠네요..unity에서 alembic인식하나요?


    아니면 nitrobake라는 유료플러그인을 이용해서 모그라프와 밴드 오브젝트를 베이크 시켜서 키를 뽑아내셔야 유니티에서 인식합니다.


    unity에서 인식하는 3D기능들을 인식하고 계시면 편합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3.01.23 19:22

    묵구님이 잘 써주셨지만 하나 추가하자면 fbx 의 경우 PLA 의 경우 캐쉬데이터로 받아들여집니다.

     

    모그라프의 경우 니트로 베이크로 할경우 각 좌표계값을 가져올순 있지만 PLA의 경우 캐쉬데이터라 유니티에서 인식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DM2 파일을 이용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본이나 그런건 인식못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PLA로 인식하고 따로 캐쉬데이터도 인식 안하기 때문에 적용이 용이합니다.

     

    단 프로그램 인식과 파일 포멧 특성상 좁은 면의 버텍스와 화려한 동작의 경우 버텍스가 씹힐 위험성이 좀 있습니다.

     

    유니티는 안써보고 어플개발에서 했던 경험입니다.....

     

    그리고 FBX와는 달리 본이나 그런게 안넘어가기 때문에 차후 수정이 아닌 파일 교체식으로만 가능할걸로 압니다.

  • ?
    .피. 2013.01.24 00:56

    하도 오래전에 해봐서 기억이 가물한데.

    Unity는 애니메이션 툴에서 지원하는 FBX 포맷을 원활히 지원하기 때문에.

    각 애니메이션툴의 독자적인 디폼, 컨스트레인등 쓰지마시고.

    포인트 캐쉬 데이터는 무겁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캐릭터의 몰프 타겟등을 잡을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구요.

    조인트 셋팅으로  Weight 적용후. 조인트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탄젠트 커브까지 지원하므로 .아주 잘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9
11858 MoGraph 파티클이 가운데부터 외곽으로 벗겨지는 모션을 어떻게 잡아야할까요? 3 file 하늘곰웅 2013.01.24 405
11857 애니메이션 아이스크림 따라만들기 하고있습니다. joint 관련 질문입니다. 1 file 액션아리 2013.01.24 450
11856 Plugin 타툴의 alembic export 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7 묵구 2013.01.24 625
11855 일반 R13버전으로 아이스크림 만들기하고있습니다. bone툴이 없어져서 어떤것으로 대체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2 액션아리 2013.01.24 337
11854 Net render 중입니다 파일 포맷이 바껴서 렌더됩니다 1 탈탈소스 2013.01.24 252
11853 range mapper를 쓰는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4 file 양승남 2013.01.24 581
11852 프로그램 공부할 버전에 대해 질문을 드립니다. 4 요수아 2013.01.24 311
11851 파티클을 이용해서 추노 타이틀 모션그래픽을 따라하려고하나 도저히 감이 잡히질 않네요 13 file 씨엠 2013.01.24 1003
11850 모델링 모델링에서 오브젝트의 선들이 안나와요~ 4 file 두부갓메일 2013.01.23 357
11849 MoGraph 모그라프 박스에니메이션 질문드립니다^^ 2 토빅 2013.01.23 288
» 프로그램 연동 c4d 애니메션을 unity연동할때 fbx파일 변환시 애니메이션 기능 질문입니다. 3 슈퍼준 2013.01.23 20480
11847 Hair 헤어 오브젝트 질문입니다. 5 file 유성치 2013.01.23 434
11846 애니메이션 ipod 광고 관련 질문입니다. 3 file 골뱅이 2013.01.23 394
11845 시네마4d 런데링 개념 ㅜㅜ 질문이요 5 우기12 2013.01.23 396
11844 Open exr 렌더가 되지않습니다 2 탈탈소스 2013.01.22 3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69 1070 1071 1072 1073 1074 1075 1076 1077 1078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