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를 어깨 너머로 배워서 그런지..;;
모델링부터가 너무 어렵네요...;;
지나치게 폴리곤을 많이 쓰구... 잡다한 넙스들을 너무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애니메이션 하기에는 너무 무거운 결과물이 나오네요 ㅠ..ㅠ
고수님들은 주로 어떤 방식으루 모델링을 하시나요??
하이퍼넙스 모델링이 진리일까요...
도와주세요... 모르겠습니다;;
C4D를 어깨 너머로 배워서 그런지..;;
모델링부터가 너무 어렵네요...;;
지나치게 폴리곤을 많이 쓰구... 잡다한 넙스들을 너무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애니메이션 하기에는 너무 무거운 결과물이 나오네요 ㅠ..ㅠ
고수님들은 주로 어떤 방식으루 모델링을 하시나요??
하이퍼넙스 모델링이 진리일까요...
도와주세요...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삽질해서 좋은 작품 만들어 보겠습니다^^;
Boolean 때문에 무거워질수있습니다.
오브젝트 하이어라키를 보면 Boolean 에 Boolean 을 사용하면 많이 느려집니다.
boolean이 문제였군요;; 개인적으로 랜더 걸때 Boolean으루 버튼 주변을 빼주고 만들면 더 리얼해 보여서 Boolean을 많이 쓰는데,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맵핑으루 모델링을 많이 생략하시던데 그런걸 몰라서요 ㅎ;; 더 공부하겠습니다. 앞으루두 많은 지적 부탁드립니다^^;
어깨를 많이 넘으신거 같은데요 ^^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스터디를 오직 구글링에만 의존하다보니 개념이 들죽날죽이구 기본이 많이 부족합니다. 조명이라든지, 맵핑 이런 것두 제대루 공부하구 싶은데 방법 좀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런식이라면
저도 어깨넘어 배워야겠어요~^^
하하;; C4D를 생계용으로 급하게 배워서 정말 허접한 수준입니다. 사실 이번에 갤러리에 올린 것은 그나마 저두 좀 맘에 들어서 고민 상담 겸 해서 업로드 한 것입니다^^;; 칭찬으루 듣구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ㅎ
누구 어깨를 넘으면 이렇게 되나요 ㅋ
인터넷에 튜토들 올려주시는 강호의 고수 형님들이 저의 어깨입니다; 넘사벽이지요....;;; 특히 고릴라 형님을 사랑합니다. c4dlist.com도 많이 참고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기초부터 제대루 공부할 필요를 느낍니다.
제 어깨 빌려 드립니다
아마 금방 넘으실 꺼에요...ㅋ
정말 누구 어깨를 넘어 보면 이렇게 할수있나요?ㅋ
회사 가면 어깨 형님들 많다고 하던데요?ㅎㅎㅎㅎ
호주에서 회사를 다니는 중인데, 저만 3D를 하구 있어서 정말 대략 난감입니다.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만날 때마다 맨탈이 남아 나질 않네요;;;
애니메이션은 외곽만 확인 가능하게 토폴로지를 새로 구성해서 로폴을 하나 더 만드시고,
그걸로 애니 하고 렌더시에는 매트릭스를 XPresso 를 이용해 연결 하시던지
페어런트, PSR 컨스트레인트를 쓰시던지 단순히 그냥 차일드 시키세요.
그리고 하이 모델은 렌더뷰를 키고 뷰포트 뷰를 끄면 되죠.
굳이 하이 모델을 애니 할 필요는 없죠. 외곽만 확인 가능 하면 되니까요.
네 그 방법을 활용하니 이전 보다는 훨씬 가벼워 지네요 ㅎ 그래두 하이라키 상에 오브젝트가 넘 많으면 버벅대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그래서 다시 모델링 할일 없는 오브젝트들을 다 에디터블로 바꾸고 합쳤습니다. 또 쓸데없이 많았던 넙스의 Subdivision 값을 낮추니 훨씬 나아지네요!
Xpresso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 좀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PSR이라는 용어두 아직 잘 모르겠구요 ㅠ 아무튼 조언 너무 감사드립니다!
어깨 넘어로..?
어깨 넘어로 이정도면ㅠ .......제대로 배우시면 날으시겠어요..
어깨 넘은것이 아니라 잘하시는데요 ㅎ
어깨 딛고 승천하셨네..^^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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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모델링은 디테일하게 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여러번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결 되지 않을까요?
하이퍼 넙스도 한번 써보시고 그냥 맨땅에 해딩도 한번 해보시고요
언능 굳은 살이 박히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