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심토지 입니다.
나이프를 사용하여 곡면모양으로 잘라내야 합니다. 라인모드로 일일이 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현재 r13에는 나이프 모드에 프리핸드 모드가 없어 보입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런 기능을 가진 다른 툴 있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심토지 입니다.
나이프를 사용하여 곡면모양으로 잘라내야 합니다. 라인모드로 일일이 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현재 r13에는 나이프 모드에 프리핸드 모드가 없어 보입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런 기능을 가진 다른 툴 있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엘라스틱마인드님 답변 감사합니다. 불린을 이용한 방법도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좀 찾아보니 이런 스크립트가 있더군요.
카메라와 오브젝트 사이에 스플라인이 있으면 스플라인 모양으로 나이프가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면은 지저분해 집니다.
http://www.peranders.com/w/index.php?title=Spline_Cut
위 페이지로 가시면 두 개의 스크립트가 있는데 첫 번째 스크립트는 잘 되는데 두번째 스크립트는 사용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두 스크립트 모두 불린으로 자르고 있습니다
두번째 스크립트는 익스투르드
넙스의 매트릭스를 카메라의 매트릭스(위치,회전,크기)
를 일치 시킨후 스플라인을 넙스에 넣고
z 축으로 100000만큼 스플라인의 익스투르드를 생성 합니다
이 익스투르드는 불린에 사용됩니다
두번째 스크립트가 않된다면 적절하게 스플라인을
위치 해주세요. 콘솔을 열어서 오류는 없는지도 보시구요
만드신분이 언두를 잘
넣어놔서 실행하시고 언두 해보시면 아마 과정이 거꾸로
보일 겁니다
아 그렇군요! 엘라스틱마인드님 친절하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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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에서 곡면으로 자르는게 아니라
에초에 스플라인과 넙스를 이용해
곡면으로 생성 하는게 알맞은 3d 상의 접근 입니다
면이 지져분해지는 걸 감수 하고 불린으로 자르려 해도
어짜피 불린을 위한, 원하는 면을 위해서 스플라인+넙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경우면 스플라인 생성툴의 프리핸드를 사용
하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