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물체는 설계툴에서 그리고 가져온 것입니다.
반쪽만 가져와서 Symmetry를 적용하려고 하는데요.
Symmetry를 적용하는 순간
아래와 같이 쉐이딩 상태가 이상해집니다.
파일을 다른 곳에서 가져오면 Normal Tag가 붙는데, 이게 Symmetry를 적용하면 계산이 안되는지 이상하게 됩니다.
문제만 없다면 Symmetry를 적용하고 원래 있던 부분의 형태만 지워주면 대칭으로 만들어줄수 있는데요.
혹시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깔끔하게 대칭할수는 없을까요?
Coordinates에서 S.Y 가 -1로 되면서 대칭이 되는 방식을 적용하면 이런 문제는 해결되지만 그렇게 대칭한것을 애니메이션 셋팅에 적용하면 축이 돌아가버리는 현상이 생겨서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Symmetry로 대칭을 만들고 한쪽을 지워주려고 하는 것인데요.
자꾸만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ps.파일이 2MB가 안되는 C4D파일을 압축해서 올리려고 하는데, 이상하게 용량 제한문구가 뜨면서 안되네요
캐릭터의 미러툴을 사용해서 대칭으로 만드시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