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etaball과 Emitter을 이용해서 물 효과를 주려고합니다.,
dynamics body tag를 사용해서 물을 받게 하려는데, 잘 되지 않네요..
metaball이 tag를 받아들이지 못하는것 같은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작업파일 함께 올릴게요 ㅠ
감사합니다.
p.s) deflector을 활용하자니 받는 오브제가 원통형이라..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첨부 '1' |
|---|
안녕하세요.
metaball과 Emitter을 이용해서 물 효과를 주려고합니다.,
dynamics body tag를 사용해서 물을 받게 하려는데, 잘 되지 않네요..
metaball이 tag를 받아들이지 못하는것 같은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작업파일 함께 올릴게요 ㅠ
감사합니다.
p.s) deflector을 활용하자니 받는 오브제가 원통형이라..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하는거였군요. 좋은거 배우고 가네요 :) 감사합니다.
bake particle / bake dynamic 여기서 bake가 의미하는게 뭔지 알 수 있을까요?ㅎㅎ
bake라는 용어는 종종 시뮬레이션이나 파티클 분야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이 용어는 어떤 특정기능 -특히 고도의 계산이 필요한 분야-에서 랜덤하게 계산되는 일부를 고정시킨다는 의미쯤으로 이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베이크해두는 이유는 매번 계산하여 실행되어 (다이나믹 같은 기술) 소모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원하는 결과값을 병합하여 시각적으로 처리하고자 할때 전략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79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39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59 |
| 11560 | 텍스쳐 |
이런 프로젝션으로 쏜듯한 효과는 어떻게 주나요?
2 |
아하하하 | 2012.11.18 | 841 |
| 11559 | 시뮬레이션 | c4d dynamic tag 질문입니다~! 2 | 범킨 | 2012.11.17 | 739 |
| 11558 | 기타 | preset에 cinama 4D가 없어서요~~ | 피글렛 | 2012.11.17 | 917 |
| 11557 | MoGraph |
나이프로 자른 모양을 움직이는 질문
5 |
로니 | 2012.11.17 | 795 |
| » | 모델링 |
metaball 물효과 질문
3 |
범킨 | 2012.11.16 | 831 |
| 11555 | 모델링 |
Knife로 자를 때 수평 스냅핑 질문입니다.
3 |
드와이트슈르트 | 2012.11.16 | 786 |
| 11554 | 모델링 |
타공모양의 모델링 질문입니다.
2 |
모크루 | 2012.11.16 | 1771 |
| 11553 | 모델링 |
추가적으로 면 만들어서 이으기
3 |
드와이트슈르트 | 2012.11.16 | 600 |
| 11552 | 모델링 | 옆에 있는 모델링 위치(같은 축)에 스냅하기 3 | 드와이트슈르트 | 2012.11.16 | 863 |
| 11551 | 텍스쳐 |
텍스쳐 입히면 한 부분을 중점으로 사진이 늘어집니다
2 |
드와이트슈르트 | 2012.11.16 | 917 |
| 11550 | 모델링 | 라인 하나하나로 모델링 하는 방법 2 | 드와이트슈르트 | 2012.11.16 | 867 |
| 11549 | Dynamics | dynamic에 있던 gravity. solver object 어디있나요? 3 | 배셀리나 | 2012.11.16 | 1122 |
| 11548 | 일반 |
Envirenment가 갑자기 안먹힙니다 ;
2 |
몽키스페너 | 2012.11.15 | 566 |
| 11547 | 모델링 |
한글 단어를 풍선처럼 모델링 어떻게 하나요?
3 |
마리아 | 2012.11.15 | 931 |
| 11546 |
실린더 애니메이션 질문 드려요..
2 |
뭐뭐 | 2012.11.15 | 680 |
모든걸 베이크 해야할겁니다.
우선은 파티클 베이크 하고, 다음에 다이나믹을 베이크하면 비슷하게는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