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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넌스 재질의 반사되는 빛을 특정 오브젝트에서만 받고 싶습니다.

by 이녀석 posted Nov 13, 2012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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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넌스 재질로 인한 영향 때문에 질문을 올려봅니다.


가령, 두개의 큐브 사이에 스피어를 넣었습니다.

스피어에 루미넌스가 활성화된 재질을 입혔구요


001.jpg


GI를 킨 상태에서 보면 밑에 그림처럼 당연히 스피어에 반사된 빛을 양쪽 큐브가 받는데

저는 왼쪽에만 받고 오른쪽 큐브는 그 빛을 전혀 받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래서 스피어에 composition tag를 걸고 exclude에 큐브등을

삽입했지만 전혀 변화도 없고 난감하네요.

light도 아니고 이 루미넌스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루미넌스 있고 없고를 해서 두번 랜더링을 걸어야할지...


002.jpg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
    크로닉 2012.11.13 16:38

    스피어에서 나오는 빛을 받지 않을 오브젝트에 컴포지팅 태그를 생성 하시고, GI를 체크 하시고 intensity ratio를 0%로 혀면 됩니다.

  • ?
    로모티브 2012.11.13 16:48

    Cube > Compositing Tag > GI >

    Enable GI Parameters 체크

    Intensity에 장난을 좀 쳐주세용

  • ?
    이녀석 2012.11.13 20:44 채택

    네 너무 감사합니다.그쪽은 건드려 볼 생각을 못했네요 바로 시도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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