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전체적으로 라운드 값이 다른 상자를 어떻게 만드나요??

by 구름여행 posted Nov 06, 2012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정면에서 봤을때는 모든 모서리의 라운드가 같고...

측면에서 봤을때는 위아 아래의 라운드가 틀린 상자를 만들어야 되서..

 

측면 모양을 스플라인으로 그린후에 익스트루드로 뽑아서 측면의 모양까지는 완성을 했는데..

정면에서 봤을때 각 모서리를 부드럽게 해주려고 베벨을 주니까..

원하는만큼 베벨이 넣을경우 깨지고.. 경계면에 선이 보이는데..

이런 오브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야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질문.jpg

첫번째 이미지의 경우 각이 져서.. 그쪽 부분에도 베벨을 줘봤는데..

그래도 베벨이 끝나는 부분에서 경계선이 보입니다..

 

1.jpg

 

전체적인 모습은 이런 모습인데.. 동그라미 친부분도 동그랗게 만들고 싶습니다.

 

  • ?
    김건균 2012.11.06 14:30

    베벨을 주었을 때 각지거나 구겨지는 부분은 퐁 태그 옵션을 수정하거나, 필요 없는 퐁 엣지를 끊어 주거나,

    나이프나 익스트루드 이너 등으로 면을 분할해 주거나, 필요한 부분을 n-gon화 시키거나,

    필요 없는 엣지 등을 디졸브시킴으로 대략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만일 그럼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하이퍼넙스를 사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