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을 매트소스로 활용하려면??

by 동구리무 posted Oct 26, 2012 Replies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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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킹파티클을 이용해 파티클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에미터가 아니라 EXPRESSO를 이용해 제작되어서

OBJECT BUFFER를 사용해서 매트소스(알파이미지)를 만들수 없는데

 

매트소스로 활용법을 알려주세요~

  • profile
    테세락 2012.10.26 10:38

    파티클을 흰색으로 렌더링하면 되지요.

    헤어나 스케치툰이나 스톰트레이서같은걸로다가요

  • ?
    동구리무 2012.10.26 18:44

    네 그렇게 하면 되긴하는데 파티클이 오브젝트에 부분적으로 가립니다..

    그러니까 오브젝트에 가려져 안보이는 파티클이 있어야 한다는 얘기죠..

     

    이건 결국 마스킹 노가다인가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2.10.26 20:08

    Particle Geometry를 버퍼로 하시면 됩니다.

     

    엑스프레소안에 들어 있는 씽킹 파티클은 파티클의 생성만 할 뿐 눈으로 볼 수 있는 

    폴리곤 형태를 만들지는 못합니다.

     

    Particle Geometry가 파티클의 정보를 가지고 폴리곤을 만들어 줍니다.

     

    각기 다른 파티클들은 Particle Geometry 내의 그룹을 다르게 하시고 버퍼를 다르게 주면 됩니다.

  • ?

    안되네요;;;

    파티클 지오메트리에 버퍼를 주고 넘버링을 한뒤 렌더옵션에 오브젝트 버퍼에서 같은 넘버를 주고 걸었는데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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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테니스 2012.10.29 11:46

    정 안되시면 가려질 오브젝트를 검정색으로 파티클을 하얀색으로 렌더걸어서 마스크로 쓰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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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구리무 2012.10.29 17:33

    아..것두 방법이겠네요..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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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2.10.30 03:17

    위에 폴리곤 이라고 말해 드렸는데..

     

    재질을 헤어를 주셨네요.

      

    파티클에서 shape을 만들게 pShape 을 연결 해주고 기본 메터리얼을 주시면

    위에 쓴 방법 대로 되고요.

     

    헤어재질을 쓰시려면 헤어 렌더링을 post로 하시고 멀티패스에서 post effect 를 넣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