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에 보여지는 면을 칼삼아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이노에서는 split으로 간단히 해결했는데 시포디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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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에 보여지는 면을 칼삼아 구멍을 뚫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라이노에서는 split으로 간단히 해결했는데 시포디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건축c4d 공부중입니다~
트위터 : @merlin1356 http://bit.ly/bht528
겹치는 부분을 스플릿으로 폴리곤을 분리시킨다음 블린을 주고 다시 합치면 되네요~
이렇게 하는게 맞는건가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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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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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효원 | 2020.04.19 | 2658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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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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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오훈 | 2019.06.27 | 21689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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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458 | 큐브 모서리를 기준으로 바닥에 튀겨 구르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려고 합니다 2 | 루시드폴 | 2012.10.26 | 617 | |
| 11457 | 파티클을 매트소스로 활용하려면?? 7 | 동구리무 | 2012.10.26 | 7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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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경을 모델링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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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아 | 2012.10.26 | 8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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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매이션으로 관전같은거 움직일때 한 오브젝트의 회전만 고정하는방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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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정훈 | 2012.10.25 | 496 | |
| 11453 | MoGraph | 
																						
								
					tracer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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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카메 | 2012.10.25 | 635 | 
| 11452 | 애니메이션 | 4족보행 리깅 질문드립니다. 3 | 잠설친곰 | 2012.10.25 | 996 | 
| » | 모델링 | 
																						
								
					겹치는면 구멍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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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식이 | 2012.10.24 | 4072 | 
| 11450 | 반복모션과 렌더링 작업부분에 대해좀 질문하겠습니다. 1 | 나비이펙트 | 2012.10.24 | 453 | |
| 11449 | MoGraph | 
																						
								
					mograph 메뉴가 안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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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리령 | 2012.10.24 | 673 | 
| 11448 | 변환 & 연동 | 인벤터로 만든파일을 C4D로 가져올 방법이 없나요? 1 | 넝희 | 2012.10.24 | 1058 | 
| 11447 | XPresso | 
																						
								
					Material>Texture를 Xpresso로 가져 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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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트러블지나 | 2012.10.24 | 987 | 
| 11446 | 시뮬레이션 | 
																						
								
					dynamics body tag 질문 드립니다.				
												2												 | 
																																										문연탄 | 2012.10.24 | 858 | 
| 11445 | 프로그램 | 
																						
								
					그래픽카드 업데이트후 화면 깨짐				
												2												 | 
																																										스카나비 | 2012.10.24 | 1163 | 
| 11444 | 텍스쳐 | 
																						
								
					이미지 맵핑 할때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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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자이너카메 | 2012.10.24 | 654 | 
불린을 하시면 수학 시간에 배우셨던
교집합, 합집합,차집합 의 방식으로 연산을 해줍니다.
메뉴는 타 툴에 비해서 초 특 AAA+ 혈액형이 정리 한 것 처럼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폴리곤을 다루는 구성 요소들(포인트, 스플라인) 에 관련 된거는 Mesh탭에 전부 들어 있구요.
다른 툴들 처럼 ( 특히 마야 :: 이걸 선택하고 저걸 선택한 다음에 명령을 실행하고 이런 복잡한 구조는 쓰지 않습니다. )
그냥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하이어라키를 시켜서 구현합니다.( 페어 런츠, 차일드 )
그러므로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두가지 이상의 오브젝트가 필요한 명령들은
왠만하면 하이어라키로 구현 되어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외우기도 쉽습니다.)
그래서 하이어라키를 할 수 있는 오브젝트로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Creative 메뉴에서 모델링에 관련된 오브젝트를 찾으시면 됩니다.
한가지로 혼자 구현 되는 것 들은 명령으로 구현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위에서 말한 것 처럼 mesh 텝에 전부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