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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ynamic body에 대한 질문 있습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효과는

Text가 79프레임까지는 공중에 그대로 떠 있다가

80프레임에 떨어지기 시작해서 120프레임에 땅에 툭 떨어지게 하고싶습니다.

 

Motext에 Dynamic body를 적용하고 mass와 그 외 이것저것을 

뭣도 모르고 만지작 거려보았으나..

잘 안됩니다 ㅜㅜ 

뭘 만져야 하나요;

도와주세요ㅠㅠ  

 

초보라 쉽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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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건균 2012.09.17 05:17 채택 Files첨부 (1)

    먼저 79프레임으로 이동하시고

    리지드 바디 태그 속성에서 force 탭의 Linear Damping을 100%로 놓고 컨트롤-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주세요.

    그다음 80프레임에 Linear Damping을 적당히(*) 조정하고 컨트롤-클릭하여 키프레임을 주시면

    79프레임까지 떠 있다가 80프레임부터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120프레임에 정확히 바닥에 충돌하기 위해서는 80프레임에 설정할 Linear Damping 값을

    바닥과 텍스트의 거리에 맞추어 적당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만약 Linear Damping에 의한 제동이 인위적으로 느껴지신다면

    Simulate->Particles에 있는 Gravity를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80프레임에서 Linear Damping 값을 0%로 키프레임을 준 후(자연스러운 낙하가 됩니다.)

    Edit->Project setting의 Dynamics 탭에서 Time Scale이나 Gravity 항목을 조정하셔도 좋습니다.


    씬 파일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 ?
    몽키스페너 2012.09.17 18:02

    정말 쉽고 친절한 설명 고맙습니다 이해랄것도 없는 자세한 설명이네요~ 

    Time scale 설정하는게 가장 마음에 드는 효과가 나왔어요 ^^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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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리 2012.09.17 09:49

    물체가 하나라면 그냥 키잡으시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가장이상적인 무빙이 나오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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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우기 2013.06.17 16:09

    감사합니다 큰 도움 받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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