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제목그대로 GI를 사용하고 랜더링 걸면 벌벌 거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걸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물론 GI사용 안하고, 그와 같은 퀄리티를 내면 좋지만 어쩔수 없이 꼭 GI를 써야 하는 상황이 간혹있습니다.

그때마다 랜더링 결과물이 벌벌벌 거리는거 때문에 시간은 시간대로 잡아먹고,.....ㅠㅠ

고수님들 이거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길동 2012.09.14 17:46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rnd&document_srl=1513865


    연구는 해보셔야 합니다.

    아직 까지는 뻥튀기+프리패스신공+빵빵렌더팜 만이 아트모션님의 메시아가 될겁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2.09.16 01:31

    꼭 GI 에서만 벌벌 거리지는 않구요.

    범프 라든가 스펙맵에서 이미지를 활용해서 변화를 주는 부분에서 그럴 수도 있기 때문에

     

     

    GI 에서는 해당 씬에 맞게 모드를 카메라 애니메이션을 하던 풀애니메이션 같은 

     

    다른 옵션을 쓰던, 프리패스를 작게 하건, 원래 크기로 하건, 일단 하시면

    GI 계산 에서의 문제는 일어나지 않는 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리 계산을 해서 평준화 시키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완벽하게 벌벌거리지 않는 다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패스라는 이름으로 한번에 렌더 하긴 하지만

    따져 보면 매 프레임 매번 계산을 하는 거나 다름 없기에 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이 방법외에 GI에서의 플리커링을 잡는 방법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효율적으로는 위에 길동님 말씀 처럼 뻥튀기 등등.. 하시면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7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8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3
» GI사용하고 랜더링 걸때 벌벌 거리는거 해결할수 있을까요? 2 아트모션 2012.09.14 551
11328 Bodypaint 3D uv mesh 동시에 편집하기? 2 .훈. 2012.09.14 409
11327 Bodypaint 3D 맥스와 바디페인트 연동으로 채색하려는데 마우스 포인트가 금지모양으로 변합니다 4 file 제타 2012.09.13 1084
11326 모델링 사각 모양을 루프셀렉션후에 둥글게하는 방법알고싶습니다 1 file 쌍화탕수육 2012.09.13 288
11325 애니메이션 근육과 관절의 움직임에 관한 Motion 6 file 림늑대 2012.09.12 520
11324 애니메이션 스플라인을 따라가는 카메라 워킹에 대한 방법론 6 file 플러MTL 2012.09.12 748
11323 맥스의 skinwrap 같은 기능은 없나요? 4 서득수 2012.09.12 368
11322 그 외 C4D 강좌를 구매하려고 하는데요. 4 긴팔호랑우탄 2012.09.12 311
11321 일반 캘리브레이션 하시나요?? 7 엘구름 2012.09.11 284
11320 모델링 모델링시 한덩어리로 하는게 좋은건가요?? 6 file 구름여행 2012.09.11 470
11319 단축키 선택한 오브젝트나 점, 선 중심으로 보는 화면 회전이나 확대축소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7 안정훈 2012.09.11 407
11318 모델링 오브젝트를 나이프로 쪼갠다음 쪼개진면들을 각각의 오브젝트로 만드는법이 궁금합니다. 2 file 찬비 2012.09.10 351
11317 텍스쳐 HDR Gamma 값이 비활성화되어 조정할 수 없습니다. 2 file 김건균 2012.09.10 474
11316 애니메이션 키 프레임 잡은 탄젠트의 속도 커브 한계수치 ... 3 file 바베 2012.09.10 471
11315 Dynamics dynamics body tag에서 두 오브젝트가 같이 움직이도록 하는방법 4 옹이 2012.09.09 28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11 1012 1013 1014 1015 1016 1017 1018 1019 1020 ... 1771 Next
/ 177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