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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을 하다가 궁금한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첨부이미지를 보면 그냥 간단한 오브젝트 몇개를 그냥 생성해서 만들어도 되지만..

저는 괜히 어떻게든 면을 합치고 쪼개고 정리해서 한덩어리로 만드는 버릇이 있는데..

위 그림같은 모델링을 할때..(모든 모델링 포함입니다.)

모델링을 한덩어리로 하는게 좋은건가요?

아니면 간단한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가능한 상황이라면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모양을 만드는게 좋은건가요?

 

뭐 시간적으로 따지면야 면을 나누고 할 시간에 여러모양의 오브젝트를 합쳐서 만드는게 빠르겠지만..

시간적인면을 제외했을때는 한덩어리가 좋은건지..여러 오브젝트를 사용하는게 좋은건지 좀 알려주세요.

 

(한글에 한가지 질문만 해야되는거 아는데..혹시 하이퍼넙스 공부할곳좀 없나요..;;)

  • profile
    달사람 2012.09.11 12:41

    간단한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가능한 상황이라면 여러개의 오브젝트로 모양을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 오브젝트 하나로 모델링 하는 집착을 버리고 난 후에 실력이 늘지 않았나 조심스래 짐작해봅니다.


    하나로 해야 할 상황에선 하나로 해야겠지만요 ㅋ

  • ?
    구름여행 2012.09.11 13:13

    굳이 하나 해야하는 상황이아니면 장점은없는거네요..

    답변 감사합니다ㅎ

  • ?
    .피. 2012.09.11 16:20

    하드서피스 모델링 작업이라면 면(덩어리)를 나누어서 작업하시는게 좋고요.

    (소프트서피스)하이퍼넙스 모델링이라면 덩어리로 작업을 하시는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어려운 모델링은 하이퍼넙스를 이용한 모델링 인데.

    거의 모든 종류의 사물이 하이퍼넙스를 활용해야만 하는 모델링임에 불구하고.

    잘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죠.

    구조를 예측하고 파악하는데. 굉장히 어려운 요소가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
    온리원 2012.09.11 20:56

    일딴 C4D 무료 강좌 찾기 좋은 곳은 Vimeo 와 YouTube 추천 합니다..


    수정 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2.09.12 03:00

    ??????????????????????????????????????


    뜬구름 잡는 답변이라 생각되옵니다.

  • ?
    한스 2012.09.11 21:28

    애니를 줄 경우 메쉬가 적은 것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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