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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4에 토플로지 기능은 없지만 스넵을 이용하면 충분히 같은 기능을 구현할수 있는 영상입니다.

R14 기대되지요?^^



  • ?
    종현 2012.08.16 12:00

    아 영상 그냥 지나치면서 봤는데 저게 다 스냅으로 딱딱 붙는거였나요?(스냅으로 대강 붙이고 소프트 셀렉션으로 위치 잡아주고?)

  • profile
    길동 2012.08.16 12:05

    ^^

  • profile
    오늘내일 2012.08.16 15:35

    닷넷 개발자로 재직하고 있을 당시 개발 툴이 점점 강력해지고 편리해지는 것을 보며 "누구나 다 개발할 수 있으면, 개발자는 이제 뭐해 먹고 살지?" 하는 물음이 있었는데, 이제는 창의력으로 승부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있으니 그 때의 일이 다시 기억나네요 ㅎ

  • profile
    웨이트 2012.08.16 19:20

    거의 지브러쉬가  c4d 안에 들어 와 있는 것 같군요.

     

  • ?
    종현 2012.08.16 20:06

    메터리얼 이름도 zbrush이네요?

  • profile
    소라군 2012.08.16 22:30

    이건 실무에 쓰이는걸로 따지면 지블 + 맥스 조합보다 더 좋은듯 하네요

  • ?
    우물 2012.08.16 22:39

    엄청나네요. 박수치고 갑니다.. ㅋ

  • profile
    소라군 2012.08.16 23:05

    길동님 유튜브 아이프레임으로 어떻게 끌어오신건가요? 좀 알려주세요

  • profile
    길동 2012.08.17 05:32

    음...

  • ?
    고온다습 2012.08.16 23:45

    와.....쩌네. 


    과연 게임계에서 맥스를 밀어낼수 있을지 기대 되네요. 


    기능자체는 c4d가 월등히 뛰어 나지만 


    고정 고객들이 있어서 무리 일려나???

  • profile
    테세락 2012.08.17 10:02

    근데 궁금한점이 하나있는데요 스컬핑을 시작하게되면 그다음에 포인트 모델링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스컬핑 테그가 붙는순간 R14 데모버젼에서는 포인트가 이동이 안되더라고요. ㅠ

  • profile
    길동 2012.08.17 10:17

    안됩니다. 

    레벨을 낮춰서 무브브러시로 조절해야 하거나

    베이크시켜야 합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8.17 10:36

    왠지 됐으면 좋겠어요 ㅠ 그냥 레벨낮춰서 해야겠어요 ㅎ

  • profile
    웨이트 2012.08.17 19:16

    그렇다면 결국 노멀맵이나 디스플맵으로 넘어가는 게 맞는 것 같네요

  • profile
    테세락 2012.08.17 20:56

    저도 먼가 했갈리는게 있어서요

    블렌더를 보니까 신기한 모델링 방법이 있더라고요.

    제가 블렌더는 옵션을 잘 몰라서 이게 어떤 방법으로 모델링이 되고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볼때 스컬핑이랑 포인트 모델링이랑 같이하는거 같아서요 고수님들이 보시면 확인이 될거같아요


    https://vimeo.com/42343533

    다시 봤지만 헷갈리네요

  • ?
    샤이닝 2012.08.23 14:07

    블렌더에서는 로우폴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블렌더 초기 버젼에서부터 스컬핑이 가능했던 부분이라, 그 부분에서 많은 이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아트팬 2012.08.17 10:12

    드뎌 시포디가 미쳐가는군...^^... 짱입니다요!!!~ㅋ

  • ?
    유앤아이 2012.08.18 14:32

    초보가 보기론 가히 환상이군요..


    ㅋㅋ


  • ?
    조디악 2012.08.25 08:58

    워... 지브러시 안써도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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