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2.08.09 23:23

건담연습

조회 수 2783 추천 수 0 댓글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44.jpg

만들고나니 잘못된 부분이 너무 많네요.. 


막만들다보니 부족한부분도 많고 그러네요. 다음에 새로만들어야겠습니다. 


그래도 이정도 만들었다는것에 나름대로 뿌듯함을 느낍니다. 


이제 모션쪽을 연습해봐야겠네요.. 

  • ?
    스카나비 2012.08.10 11:08

    이거슨~! 바체~! 나드레도 숨어있는건가요~!^^
    이상태로 천천히 모델링 퀄리티 높이는것도 재미있을듯하네요~!
    멋집니다~! ㅠㅠ 고생하셨어요~!

  • ?
    시아 2012.08.10 14:12

    잘못된 부분이 너무많아 나중에 새로 만들생각입니다~


    그땐 아무래도 나드레까지 퍼지되는걸로 만들어봐야겠네요~ ^^


    그래도 c4d한달배우고 3일안에 이정도 만들었다는것에 나름 뿌듯함을 느낍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2.08.10 14:31

    저도 더블오 계통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결과론적으로 만들만하게 떙기는게 적다는게 문제일까요(제 취양은 버카다보니 -ㅁ-)

  • ?
    시아 2012.08.10 14:46

    마루트나 E퀀터는 어떠신지? ㅎㅎ

  • profile
    모션레스 2012.08.10 14:49

    비취양입니다 한다면 더블오 셉소정도겠죠 ㅎㅎ

     

    지금 하는거나 얼렁끝내야죠 =ㅠ= 풀아머 ㅋ

  • ?
    시아 2012.08.10 17:04

    풀아머 기대하겠습니다~ ^^

  • profile
    길동 2012.08.10 15:03

    FSS가 진리입니다.


    http://m.ruliweb.daum.net/read.htm?articleId=2380278&bbs=2&id=235&bbsId=G005&itemGroupId=&itemId=77&page=6&c1=3&c2=1&menu=1

  • ?
    시아 2012.08.10 17:01

    FSS는 볼때마다 저 곡면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네요..


    큐브에 Bevel 하고 디포머써서 하면 어떻게든 될거 같기도한데.. 잘 모르겠네요..


    건담은 그나마 각진게 많아서 어떻게든 됐지만..

  • profile
    모션레스 2012.08.10 21:28

    FFS는 기본적으로 샘플 도면을 구하기엔 .........(눈대중으로 하기엔 디테일이 ㅡㅜ)

     

    건담하고 달리 프라모델 가격만 봐도..........

     

    푸컥

  • profile
    시로코 2012.08.11 23:37

    FSS 의 작가인 나가노 마모루의 디자인은...

    (1) 독일군 탱크 (주로 직선이 많은 MH에서 엿 볼 수 있음 )

    (2) 소련군 탱크 (주로 곡선이 많은 MH에서 엿 볼 수 있음 )

    (3) 의상디자인 ( 미니멀리즘 )

     

    이렇게 3가지 원천을 가지고 있죠.

    나가노 마모루의 원래 직업은 패션디자이너이고 독일군과 소련군에 심오한 조예가 있습니다.

    이미 중전기 엘가임방영후 토미노감독이 설정의 소유권을 넘겨줄 정도로 원숙한 경지에 있었죠. 

    원천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벽이 있다는 사실.

     

    건담이니 FSS니 아무리 파 봐야 인생에 어떠한 도움도 되지 않습니다.

    그 원천인 2차세계대전을 모른다면 한 낱 원숭이 흉내에 지나지 않죠.

    knight of gold 설정책을 보고 그 왼팔 뚜껑 아래에 보이는 기계장치가

    마이바흐 수냉식 엔진이란 걸 바로 알아 볼 수 있어야 하는 건 기본입니다.

     

    디자인이란 하부구조위에 쌓아올린 상부구조와 같은 것이고..

    하부구조가 부실한 디자이너는 결코 자신의 개성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일본애니는 이미 반세기전에 마징가 제트 OP에 당시 소련의 신형전차  IS-3를 반영하고 있었죠.

    원천을 연구할 생각은 하지 않고 완제품만 베껴봐야 하청기술만 늘 뿐 , 자신의 가치를 깎아 내리는 길입니다.

     

    드래곤볼의 작가인 토리야마 아키라도 미군이 사용하는 잡다한 물건들에 대해서

    얼마나 해박한 데생능력을 가지고 있는 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죠.

    그런 별 볼 일 없어 보이는 원천들이 구축한 하부구조 위에 근사한 인물들도 설 수가 있는 것이지만..

    아예 그런 개념조차 없는 게 우리나라 모습이죠.  (  이 글도 결국 마이동풍이겠지만 )


유저작품

member works

공지 추천수가 높으면 추천작품 게시판으로 이동됩니다. 정석 2015.11.14
  1. 스펀지밥~

  2. 안녕하세요;;;

  3. 음... 초보자가 사진을 올려도 되려나요? ㅋ - 캡틴 아메리카 방패

  4. OO치과

  5. 건담연습

  6. 드디어 150frame 첫번째 프로젝트 3개 완성~!

  7. MBC 일밤 [승부의신] 타이틀 시퀀스.

  8. 비운의 아이돌 스타 올림픽 CG

  9. 20세기 폭스 오프닝 패러디 영상입니다아-

  10. 90f motion test

  11. 인게임 애니메이션

  12. 디지털조형 SD건담류 원형작업기

  13. 꽃잎 프리셋 - 실사합성

  14. 연습작을 올려봅니다.

  15. 꽃잎 프리셋

  16. 아벤타도르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 430 Next
/ 43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