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얼플로우 매쉬를 브이레이로 렌더링걸었는데 이상하게 메쉬에만 삼각형이 잡티처럼 생기네요...
왜 이런거죠????? 다른 부분에는 상관없는데 리얼플로우로 가지고온 메쉬에서만 이러네요...
그것도 브이레이만 ㅠㅠ 어드밴스로 렌더걸때는 안생기네요
하이퍼넙스넣어보고 했는데도 생겨요 브이레이는요...ㅠㅠ 아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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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리얼플로우 매쉬를 브이레이로 렌더링걸었는데 이상하게 메쉬에만 삼각형이 잡티처럼 생기네요...
왜 이런거죠????? 다른 부분에는 상관없는데 리얼플로우로 가지고온 메쉬에서만 이러네요...
그것도 브이레이만 ㅠㅠ 어드밴스로 렌더걸때는 안생기네요
하이퍼넙스넣어보고 했는데도 생겨요 브이레이는요...ㅠㅠ 아욱~
ㅎㅎㅎ 괜찮아요 한프레임씩 포토샵으로 지우면 되요. 400~500장밖에 안되니까요.
정말.... 슬프군요 ...ㅠ
흠 정확하게 씬 구성이 어떻게 된지를 몰라서 추측만 난무하게 됩니다만 ㅡㅜ(저도 리얼플로우는 자주 쓰는편이라 아니라서요 ㅡㅜ 망할 계산타임.....) DMC sampler 의 noise threshold 의 수치를 기본옵션인 0.01보다 좀 낮춰보시는건 어떨까요?
0.005까지 낮추어도 생기는부분은 생기네요... 생기는 부분의 특징이 메쉬가 아름답지 않은 부분만 생기네요
0.001까진 무난한 수치이십니다 낮추면 줄어드는게 있는거 같은데 문제는 AA쪽이 아닐까 싶네요
유리의 경우 빛의 량이나 투과쪽 문제로 가끔 저런경우가 있었습니다만.... 저건 반투명도 아닌듯해서 ㄷㄷㄷ(제경우는 레이트레이싱쪽이나 브이레이 시스템쪽을 만져주니 해결됬었습니다.)
0.001은 렌더타임이 너무 많이 걸릴꺼 같아요...
브이레이 시스템은 버켓사이즈조절외엔 아직 안건들여봐서 잘 모르겠네요
일단 아주 많은것도 아니고 다른 문제도 있고해서 이문제는 일단 패스~ 해야겠어요 ㅠ
혹시 면이 뒤집혀 있다거나 그런건 아니구요?
면은 정상이에요 안 뒤집혀있어요 ㅠㅠ
그것이 바로 브이레이의 두번째 약점입니다.
애메한 폴리곤이 만들어 졌을때. 텔셀레이트애러가 생깁니다.
그래서 브이레이로 랜더링 하려면 모델링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예전에는 다각형이나 사각폴리곤으로 모델링을 해도 랜더링 애러가 생겼드랬지요.
초기 브이레이에서는 무조건 삼각으로 나눠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폴리곤을 너무 크게도 작게도 나누지 않아야 하는...
리얼플로우 같은 경우는 의도하지 않는 면이기 때문에..골치 썩을 겁니다.ㅋㅋ
테셜레이션 때문이면 조금 이해는 가는부분이네요.. .ㅠㅠ
하지만 이거야원...... 아직 버전이 낮아서인지 옵션도 많이 부족하고
여러 문제가 있네요 ㅠㅠ 빨랑 해결을 봐야할거 같아요
제가 모르는 부분인거 같기도하고요 유독 면이 아름답게 생기지 않은 부분에서만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14로가면서 다시 어드밴스렌더로 가야할지 ㅠㅠ
빨랑 V-ray 1.5버젼 나왔으면 좋겠는데요,
아 그리고 렌더셋팅에서 straight alpha 체크를 하니 화면의 밝기가 변화가 생기네요 이런........
렌더링만 3일째걸었어요 ㅠ
어밴으로 걸고 후보정하는게 빠를듯 싶네요...
ㅎㅎ 이미 렌더링 다 걸었어요 ㅎㅎㅎ 포토샵으로 다 지우고요 ㅠㅠ
에펙 보정중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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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어드밴스를....
답이 안되서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