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졸업작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렇게 코드가 주인공인 모션그래픽입니당.
그런데 제가 시네마포디 초보라서 모르는 게 너무 많네요^ㅠ^;;
위 그림의 코드 라인을 생동감 넘치게 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리깅'을 해야 하는 건가요? 다이나믹? 엑스프레소?
어떤 걸 핵심으로 해야 할까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코드가 움직일 때마다 꼬리처럼 자연스럽게 진동이 일어나게끔 하는 모션을 하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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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졸업작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이렇게 코드가 주인공인 모션그래픽입니당.
그런데 제가 시네마포디 초보라서 모르는 게 너무 많네요^ㅠ^;;
위 그림의 코드 라인을 생동감 넘치게 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리깅'을 해야 하는 건가요? 다이나믹? 엑스프레소?
어떤 걸 핵심으로 해야 할까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코드가 움직일 때마다 꼬리처럼 자연스럽게 진동이 일어나게끔 하는 모션을 하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_^
역시 리깅이군요..ㅎㅎ 감사합니다
꼬리같은 자연스러운 진동이 어떤건지 확실히 이해가 안되네요 ㅋ
코드 움직임에 따른 다이나믹을 원하신다면 스플라인 다이나믹을 주셔도 되겠고
의도한 모양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Spline wrap과 morph를 이용하셔도 되겠네요.
스플라인 다이나믹에 대한 예제 파일, 번갯불에 콩볶아먹듯 만들어 올립니다.
우와 ... 직접 만들어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 보여주신 예제처럼 자연스럽게 머리에 따라 움직이는 그런 움직임을 하고자 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리깅도 해야할거같은데
대부분의 씬에선 다이나믹을 주로 활용하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머리부분이 움직일때 꼬리까지 출렁이게 하시고 싶으신 것이라면(물고기가 움찍일대 고리 움직임처럼...)
리깅을 하시구 IK채인을 달아서 스트렝스를 조절하는방법도 있겠네요.
IK채인에 대해서 알아보셔도 좋으실듯 합니다.
네 맞아요 물고기처럼 그런 움직임을 말하는 거였어요 ㅎㅎ
오~ IK채인은 처음 들어요.
알아봐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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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코드가 살아 있는 생물처럼 움직여야 된다면,
리깅을 하셔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