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입니다.
한면이 뚫린 박스안에 오브젝트를 넣고 다이나믹을 주면 튕겨나갑니다.
큐브에 뚫린 면이 있다고 해도 c4d는 그냥 하나의 막힌 완전한 큐브로 인식한다는 얘기를 언뜻들은것같기도 합니다만..
방법이 없을까요?
p.s) 하다하다 안돼서 L자형태로 된 스튜디오처럼 플로어에 밴딩을 90도로 주고 다이나믹을 줘봤는데 그것도 역시나 튕겨나가는군요. 이건 이유를 도통 모르겠다는..;;
제목 그대로입니다.
한면이 뚫린 박스안에 오브젝트를 넣고 다이나믹을 주면 튕겨나갑니다.
큐브에 뚫린 면이 있다고 해도 c4d는 그냥 하나의 막힌 완전한 큐브로 인식한다는 얘기를 언뜻들은것같기도 합니다만..
방법이 없을까요?
p.s) 하다하다 안돼서 L자형태로 된 스튜디오처럼 플로어에 밴딩을 90도로 주고 다이나믹을 줘봤는데 그것도 역시나 튕겨나가는군요. 이건 이유를 도통 모르겠다는..;;
무빙메쉬는 움직이는 물체 즉 다이나믹이 적용되서 움직이는 놈들이 무빙메쉬구요.
스테틱 메쉬는 정지해 있는물체 즉 콜라이더들이 스테틱 메쉬 입니다, 그래서 리지드바디 테그를 달아도 스테틱메쉬로 변경하면 테그가 콜라이더로 바뀌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한면이 뚫린 박스의 속성을 스테틱메쉬로 바꿔보세요.
해결됐습니다! 저도 둘의 차이점은 모르겠으나... 해결은 봤네요 감사합니다 두분다!^^
리지드 바디 = 무빙메쉬
콜라이더 = 스테틱메쉬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주옥같은 답변들 ^^ 잘배워갑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108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983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366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5609 |
11091 | 모델링 | 폰데라이온머리부분 모델링 팁요청 4 | 배셀리나 | 2012.07.24 | 293 |
11090 | 단축키 | 단축키 설정 한키에 스위칭으로 여러개 넣을 방법이없을까요? 7 | 종현 | 2012.07.24 | 245 |
» | 시뮬레이션 | 한면이 뚫린 박스안에 오브젝트를 넣고 다이나믹을 주면 튕겨나갑니다. 5 | 이걸 | 2012.07.24 | 596 |
11088 | 텍스쳐 | 지난번 동굴터널만들기 두번째 질문입니다ㅠ 3 | 키미 | 2012.07.24 | 430 |
11087 | 모델링 | point 이동 질문입니다. 2 | 안개 | 2012.07.24 | 251 |
11086 | 일반 | 밝게 설정하는 법 알려주세요. 1 | 까꿍^^ | 2012.07.24 | 210 |
11085 | 모델링 | 스플라인 질문있습니다 1 | 미스터부씨 | 2012.07.24 | 234 |
11084 | 기타 | 컨텐츠 브라우저에 HDRI 이미지 넣고 쓸 방법이 없을까요? 4 | 종현 | 2012.07.23 | 301 |
11083 | 모델링 | 선택툴 변경이 안됩니다. 1 | 아랑마마 | 2012.07.23 | 214 |
11082 | 애니메이션 | 텍스트 애니메이션 조언 부탁드립니다. 2 | 스쳐도간다 | 2012.07.23 | 229 |
11081 | 렌더링중 드라이브탐색장애가 있어요... 1 | 테세락 | 2012.07.23 | 201 | |
11080 | MoGraph | 구가 서서히 없어지는 영상이 궁금합니다. 5 | 잠설친곰 | 2012.07.23 | 322 |
11079 | 애니메이션 | 모션트랙킹에 관해서 질문있습니다. 5 | 제육 | 2012.07.23 | 318 |
11078 | 모델링 | bevel에서 돌출이 안됩니다..ㅜㅜ 7 | 마리온 | 2012.07.22 | 408 |
11077 | MoGraph | 옵티머스 LTE2 광고 처럼 하려면 4 | 코크보이 | 2012.07.22 | 262 |
박스에 collider body 적용하고 태그옵션 콜리젼에 shape 형식을 무빙메쉬나 스테틱 메쉬로 바꿔보세요.
저도 이제 입문단계라 둘의 차이점은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