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버퍼를 이용해 멀티패스로 렌더링 시 알파값빼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by 리솔 posted Jul 01, 2012 Replies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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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스커버리 채널 고릴라 튜토보고 만들고있는데요 클로너와 쉐이더이펙트를 이용한 큐브에 사진이미지를 넣은 후

변화하는 모션입니다.

그 튜토에서 아래에서 위로보는 샷을

영상으로 만들고싶은데 아래 이미지에서 빨갛게 빗금친부분이 계속 검은색으로 같이 렌더링됩니다ㅜㅜ

멀티패스로 하고있는데 타가,png 시퀀스로 다해봤는데 계속 딸려나오더라구요

저부분 알파값으로 빼서 배경을 합성하려고 하는데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11.jpg

 

아래 이미지는 멀티패스에 오브젝트 버퍼를 준 제 렌더링창인데요

혹시 여기서 무언가 설정값을 만져야하는지...

이렇게저렇게 해보다가 결국 유저그룹 질답방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짧은 답변이라도 부디 감사히 받겠습니다.ㅜㅜ

22222222.jpg

  • profile
    토튜 2012.07.02 09:47

    일단 ob group ID 번호가 다 1번이라면 안나오는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compositing tag의 ob 번호랑 multi pass ob 번호랑 제대로 설정해줘보세요 ㅋ


    글구.. 라이팅이 어케 되어있는지 모르겠으나


    sky 등을 이용한 간접광원이 있다면... 그 망할놈이 black을 묻힐 수 있습니다.


  • ?
    리솔 2012.07.02 22:48

    아 저건 캡처하기위해 대충 설정값만 준거라 저렇게 보이고요...

    실제로는 1,2,3,4 번 해서 컴포지팅과 멀티패스 오브젝트버퍼 넘버를 제대로 줘서 했었습니다.

    그런데도 안되길래ㅠ sky간접광원은 생각을 못해봤는데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
    고리 2012.07.03 08:08

    파일을 안봐서 확실히 모르겠지만 오브젝트버퍼로 뺀거면 매트합성 하셔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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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술독 2012.07.03 08:59

    1이라고 써있는곳에 하나만 넣어주면 될듯하구요 아웃풋에 멀티페스 선택되어있나 확인해보세요~

  • ?
    몽타주 2012.10.16 23:28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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