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 FK 변환하도록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그게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 제 눈이 까막눈같네요 ㅠㅠ
IK FK 변환하도록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그게 어떻게 그게 가능한지 제 눈이 까막눈같네요 ㅠㅠ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55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5033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411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089 |
26677 | 기타 | 힘빠진 팽이처럼도는 움직임표현은 어떻게... | 꾸러기 | 2006.07.28 | 262 |
26676 | 일반 | 히스토리 기능 없을까요? 4 | 밸런스 | 2019.09.10 | 294 |
26675 | 일반 | 히스토리 갯수를 늘릴 수 있나요? | 언에픽 | 2021.03.11 | 94 |
26674 | 흰색판에 Refection값 보이도록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죠? 1 | 개털 | 2007.09.12 | 296 | |
26673 | Octane | 흰색 배경에 캐릭터를 놓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2 | 림파 | 2021.10.27 | 541 |
26672 | 텍스쳐 | 흰색 배경...도와주십시요ㅠ 5 | 헬로 | 2009.05.15 | 803 |
26671 | 라이팅 | 흰 배경에서 가시조명이 보이는 방법은 없나요? 2 | 싸모미 | 2014.04.03 | 539 |
26670 | 일반 | 완료 흰 각막을 없애긴 했는데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1 | 루루13 | 2024.03.10 | 96 |
26669 | 애니메이션 | 희날리는 커텐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3 | 동자♡ | 2008.07.10 | 340 |
26668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421 | |
26667 | 단축키 | 흠...정말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단축키가 갑자기 안되네요... 4 | 액션아리 | 2009.07.22 | 348 |
26666 | 시뮬레이션 | 흠.. 씽킹파티클은 베이크가 안되나요? 2 | 레이 | 2010.02.01 | 392 |
26665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765 |
26664 | 텍스쳐 | 흙,모래?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사진에서 처럼 2 | 꿈꾸는앨리스 | 2017.05.11 | 1011 |
26663 | X-Particle | 흘러내리는 폭포 장면 질문 있습니다! 2 | 대선 | 2022.09.22 | 378 |
쪽지로 문의 주신점 감사드립니다. 다음부터도 커뮤니티에 질문글 남겨주신뒤, 쪽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실 FK로 애니메이션 주는게 좋느냐 Ik로 애니를 잡는게 좋으냐 는 그간 많은 애니 메이터들간의 화두였습니다만 개인적인 답변으로는 장면, 행동에 따라 정해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걷기같은 경우는 FK로 잡는게 조금더 디테일을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먹을 내지르는 경우는 IK가 용이하겟죠? .사실 이런 고민은 애니를 잡다보면 시행착오 속에 겪게되는 작은 문제 일뿐입니다.
FK,IK든 좋은 움직임만 만들면 되는 거니까요.
한가지 예를 더 들어보지요.
자기 몸보다 큰 상자를 민다고 생각해봅시다.
손이 상자와 닿아있겟죠?
이떄는 Ik + 컨스트레인 한 상태로 밀기 애니를 끝난후 끝에 땀을 닦는다고 하면 그떄는 FK로 바꾸는게 편하겠네요.
이러현 변환이 가능한 리깅이 애니잡기 용이하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법은 IK태그에 보면끄고 킬수가 있습니다. 그걸 유저데이타에 X- PRESS 로 연결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면 아 그렇구나 하고 아실꺼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