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31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67251_32740.jpg

이런식으로 선풍기 프로펠러나 선박 프로펠러 같은걸 만드려오려고 하는데요..

 

날개 부분을 어떻게 뽑아내서 시작하는지가 궁금해서요 ㅠ 아니면 날개부분만 만들어서 합치는건지..

 

따로 만들어서 하면 용접부분같은데 표현을 어떻게 해야할지를 잘모르겠어서요 ㅠ

 

제가 한번 해본 허접한 파일은 같이 올려봐요 ㅎ

 

a_0627.zip 11.jpg

 

그리고 한가지 더 질문인데요 원통에서 면을 뽑아냈을때 축이 저런 방향으로 되있어서 뽑아낸 방향으로 점이나 선을

 

넣기가 불편하더라고요 임의로 축을 돌려서 해도되는거같긴한데 그런거 말고 나온 방향에 맞게 축을 바꾸는건 없는건가요??

 

독학으로 한지 얼마 안되서 모르는게 너무많네요 ㅠ 좋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심토지 2012.06.28 15:16 Files첨부 (1)

    프로펠러 날개는 큰 문제가 아니지만 프로펠러와 원기둥의 용접되는 부분이 정말 어려워 보이네요. 

    잘하시는 분들은 되겠지만 솔직히 저는 자신 없습니다. 

    다른 모델링 툴을 재빨리 공부해서 만들어 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포디로 잘 안되는 부분을 계속 잡고 늘어지는 것도 실력 향상에 도움은 되겠지만 스케줄 생각하시고 적절한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제가 만들다 실패한것 올립니다.test.zip

  • ?
    안정훈 2012.06.29 09:50 Files첨부 (1)

    시간내주셔서 실험과 답변해주신거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ㅎ

     

    날개 부분 빼실때 대각선으로 어떤 방법으로 뽑아내셧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맥스를 쪼~끔해서 저 나름대로도 해보고 뽑아도 보긴했지만 모델링 하는방법은 다들 여러가지가있으니깐요

     

    c4d같은경우 아직 기능들을 많이 모르니 아직 힘들더라고요 ㅠ

     

    공부는 끝이없는거같네요 ㅠ

     

    3

  • profile
    길동 2012.06.28 15:48

    면선택(3~4개) / Extrude /Normal to Rotae /

    / Extrude /Normal to Rotae  :II

    / Extrude /Normal to Rotae  :II

  • ?
    안정훈 2012.06.29 09:56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ㅎ

    노멀로 돌리거나 줄이거나 이동하는게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

  • ?
    온리원 2012.06.29 10:40



    화면이 넘 작아서 보일지 모르지만 참조 해보세요


    http://www.webdesign.org/3d-graphics/tutorials/propeller-video-tutorial.17305.html

  • ?
    안정훈 2012.06.29 10:55

    답변 감사드립나다.ㅎ

    전체를 트위스터로 돌려버리는군요 ㅎ 와 상당히 간편하고도 빠르게 만들수 있네요 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6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7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5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64
10942 멱살 잡는 애니메이션에서 Constrain 을 어디에 해야하지요? 한스 2012.07.01 285
10941 Character 리깅시 H.P.B를 0으로 맞추고 B 축 중심으로 회전하게 하는 것이 짐벌락 효과를 줄이기 위함인가요? 2 종현 2012.06.29 346
10940 기타 맥컴퓨터 살려구하는데요 imac괜찮을까요? 11 초로리 2012.06.29 499
10939 모델링 블루프린트 올리고 모델링할때 질문? 1 십삼 2012.06.29 286
10938 MoGraph 리지드 바디로 이름 좀 깨트리고싶은데요 1 꾸꾸까까 2012.06.29 338
10937 모델링 ai 를 3D로 했을때 잡티 5 file 캬릉 2012.06.28 431
10936 애니메이션 바인드 완료된 캐릭터에 조인트 추가, 바인드 하려면 어덯게해야하나요? 2 종현 2012.06.28 463
10935 라이팅 Array로 복제한 오브젝트이 infinite 라이트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1 루시드폴 2012.06.28 383
10934 기타 우주의 성운 같은 것은 어떻게 표현해야 하나요? 13 하늘소망 2012.06.28 982
10933 모델링 R13 에서는 R12 때처럼 모델링 레이아웃은 없나요? 2 앗뜨거워 2012.06.28 337
10932 스윕넙스의 특정 폴리곤에 익스터널 컴퍼지팅 태그를 달고싶습니다. 2 file 로모티브 2012.06.27 326
10931 마지막 조인트의 웨이트는 어떻게 칠해야되나요? 3 file 종현 2012.06.27 315
» 모델링 프로펠러 모델링에 대해서 질문이요 6 file 안정훈 2012.06.27 831
10929 랜더 퀄리티?에 비하여 랜더 타임이 너무 과한것 같습니다... 2 file 울트라퐝 2012.06.27 475
10928 텍스쳐 노말 추출하는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2 심토지 2012.06.27 12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30 1131 1132 1133 1134 1135 1136 1137 1138 1139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