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모션으로 캐릭터 걸어가게 하는중인데요,
곧은 스플라인을 path로 지정햇구여,
걸어가게 하는것까지는 대략 해결했는데,
걸어가다가 중간에 자연스럽게 멈췄으면 좋겠습니다,
시모션의 설정 어느것을 다 눌러봤는데, 도무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습니다
오토타임에서 스타트와 스탑을 설정하자니 그자세로 갑자기 뚝 끊기니..이건 아닌것같고,
헬프를 뒤져서 봣는데도 무엇을 건드려야 하는건지 어렵네요
도와주세여ㅜ
씨모션으로 캐릭터 걸어가게 하는중인데요,
곧은 스플라인을 path로 지정햇구여,
걸어가게 하는것까지는 대략 해결했는데,
걸어가다가 중간에 자연스럽게 멈췄으면 좋겠습니다,
시모션의 설정 어느것을 다 눌러봤는데, 도무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습니다
오토타임에서 스타트와 스탑을 설정하자니 그자세로 갑자기 뚝 끊기니..이건 아닌것같고,
헬프를 뒤져서 봣는데도 무엇을 건드려야 하는건지 어렵네요
도와주세여ㅜ
음 오랜만에 답글 남기네요.
저도 이건 모르는 문제인데 . 같은 문제에 직면한 적이 있어서 이렇게 남기네요.
오토타임에서 스타트와 스탑 을 정해준뒤. (예를들어서 100f에 끝나게 했으면 )
컨트롤러에 키를 100f 잡고 뒤에 서는 애니를 잡는방식으로 합니다.
ㅋㅋㅋ 고로 자동으로 편하게 저절로 멈추는 방법은 모릅니다. c- motion사용하실 정도면 어느정도 애니 하실텐데 이정도도 못하셔선 안되겟죠 ?
번거롭고 귀찮더라도 모를땐 그냥 노가다가 진리.
어떤 방법이 있는지 답변 저도 기대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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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C모션을 자세히는 잘 모르지만, 사람이 걷다가 어떻게 멈추는지 생각해서 대입해 보았습니다.
사람은 걷는 자세 그대로 멈추지 않습니다. 보폭을 줄이면서 멈추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일단 걸음을 조정해야 합니다.
그런데 조정하려고 해도 키 값을 찍을 수가 없네요... 옆에 보시면 모드가 있는데 '보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적용'으로 바꿔 줍니다.(보간은 주어진 프레임으로 걸음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적용은 유저가 임의로 속도나 보폭을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이제 걸음에 키 값을 주어서 걷다가 보폭이 점점 줄어들게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보폭이 줄면서 멈추기는 하는데 몸통과 다리가 여전히 수직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수직 운동이라 함은 당연히 Y축 운동이겠죠?
C모션 오브젝트에서 Lift(P.Y) 값을 찾아 줍니다. (당연히 몸통과 왼다리, 오른다리에 존재합니다.)
이제 찾은 Lift(P.Y)를 키를 걸음과 비슷하게 줄여 줍니다.
저도 C모션을 잘 몰라서 이렇게 만들기는 했는데, 유저분들 중에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예제 파일도 올리려고 했는데, 파일 제한 크기 때문에 업로드가 되지 않네요...
일단 외부계정으로 링크시켜 놓았습니다.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