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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cal Illusion느낌의 맵핑의 3D표현을 계속 실험해보고 있습니다.
Checkerboard나 Texture Tag에서 Tiles와 Offset의 수치를 바꿔보면서 만들어 보고 있는데...
위에 올린 이미지들처럼 시도를 해보고 싶은데 Texture를 비틀고 꼬는 표현이 잘 안됩니다.
1번 경우엔 Use Texture Tool를 이용해서 로테이션를 해봐도 저런 표현이 나오질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좀 알려 주십시요.
2번 경우는 아예 어떤 방법으로 표현해야 할지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구체적이지 않아도 좋으니 원리가 어떻게 되는지를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D에 기본이 없어 의문사항이 참 많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3D에서 이런표현은 안됩니다.
2D기법이므로 2D에서 맵핑처리해야 하며.
3D에서 하시려면 직접 쉐이더를 언어로 짜셔야합니다....
한국에 그런사람없습니다.
스펠링이 어려워서.
이런 기법은 칼리도스코프 라는 기법으로
한국어로 "만화경" 이라고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