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효과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https://vimeo.com/36915151
여기 보시면 폴리곤들이 차곡차곡 펴지며 만들어 지는건데요,
제가 가서 튜토도 봤는데 스크립트를 사용했더라구요,
궁금한점은 혹시 스크립트 말고 이펙트나 디포머로도 저런 효과나 비슷한걸 할수있는것이 있나요?
이 영상에 있는거 만큼 복잡하지 않아도 그냥 순차적으로 접히는 효과 말입니다.
이런효과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https://vimeo.com/36915151
여기 보시면 폴리곤들이 차곡차곡 펴지며 만들어 지는건데요,
제가 가서 튜토도 봤는데 스크립트를 사용했더라구요,
궁금한점은 혹시 스크립트 말고 이펙트나 디포머로도 저런 효과나 비슷한걸 할수있는것이 있나요?
이 영상에 있는거 만큼 복잡하지 않아도 그냥 순차적으로 접히는 효과 말입니다.
아 역시 노가다로...ㅋㅋ 네 감사합니다 스크립트로 해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어렵더라구요 ㅋㅋㅋ
좋은하루보내세요!!
이펙트나 디포머로는 좀 구현하기 어렵구요. 하더라도 노가다를 많이 해야합니다.
클로너로 직선으로 복제한다음에 플레인 이펙터로 돌려주고
그걸 여러가지 방향으로 복사하면 큐브가 만들어지긴 하겟죠 ㅎㅎ
하지만 또 면이 꺽이는 쪽에서 돌아가는 축이 계속 변경되야 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방향에 맞춰서 복사하고 노가다하고
해야 할꺼 같네요.'노가다신공'으로 해야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굳이 저 표현방법이 필요하시다면 제가 알기로는 저거 무료로 배포한 스크립트로 알고 있는데 비메오에 링크 잘 들어가보
세요~ 밑에 코멘트에 스크립트 다운받는 링크 걸려져잇습니다.
스크립트 안쓰고 일반적인 디포머나 이펙트로는 노가다식 방식을 사용해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