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폴리곤 타일한개에 필렛값을 어떻게 주나요?

by 포스 posted May 21, 2012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폴리곤하나를 만든상태에서 (면) 모서리 부분만 필렛값을 주고싶습니다.


엣지툴을 선택하여서 스케일로 줄여봐도 안되고 나이프로 둥글게 자를려고 하여도


직선으로 밖에 안잘라집니다.. 너무 기초적인 질문이지만 답변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
    고리 2012.05.22 12:02 Files첨부 (1)

    그림이라도 있으면 정확히 알겠는데요 이런게 맞나 모르겠내요

    하이퍼넙스 웨이트를 이용해서 해봤습니다.

  • ?
    엘도라도 2012.05.22 13:17 Files첨부 (1)

    폴리곤 하나라면 돌출넙스에 사각스플라인을 넣어서 만들어도 될 것 같습니다.

  • ?
    포스 2012.05.22 20:46 Files첨부 (1)

    111111.JPG고리님 엘도라도님 정말 감사합니다 새로운걸 배운거 같아서 좋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원하는 답변은 아니네요 ㅠㅠ 미리사진을 올렸어야 하는건데;;

    위 사진 처럼 폴리곤 끝을 빨간선처럼 둥글게 만들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답변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
    엘도라도 2012.05.23 14:12 Files첨부 (2)

    위에 답변에 기본적으로 달라진 건 없습니다. 

    1. 사각 스플라인에 필렛을 넣거나, 원하는 곡선을 스플라인으로 만들어 줍니다.

    2. 돌출넙스에 넣어서 오브젝트로 만들어 줍니다.

    3. 곡선을 만들부분에 위치를 맞추시고 기존에 오브젝트와 곡선용 오브젝트를 합쳐서 하나로 만듭니다.

    4. 필요없는 포인트와 면을 지워주시고 폴리곤 생성 같은 명령으로 정리해 줍니다.


    함께 올린 파일을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이보다 더 좋은 방법도 있을지 모르지만, 이렇게도 응용할 수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ex.jp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