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그림들과 같은 형태의 머리카락 모델링 들은 어떤 형식으로 만들어야 될까요??
한달째 비슷하게 만들려고 끙끙대고 있는데
전혀 비슷하게 안나오네요 ㅠ.ㅠ
위그림들과 같은 형태의 머리카락 모델링 들은 어떤 형식으로 만들어야 될까요??
한달째 비슷하게 만들려고 끙끙대고 있는데
전혀 비슷하게 안나오네요 ㅠ.ㅠ
제가 만들었다면 구를 이용해서 앞머리 조각조각 으로 해놓고 두께주고 연결 할것 같아요.
쌩으로 곡선 만들기가 쉬운게 아니니까요. 윗분 말씀대로 많이 해보는 방법이 최선인거 같습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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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투명 유백 아크릴느낌을 내고싶은대 느낌이 안살아요 방법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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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니스 | 2012.05.11 | 1157 |
개인적인 제 생각으론 모델링이란게 기술도 중요하지만 감이 더 중요하지 않나봅니다. 숙련과 노력 근성이 답이죠.
그래도 조금더 편하게 하고자 하신다면 지브러쉬같은 스컬프팅프로그램에서 작업을 하신후 토포건 or 리토콜로지로 C4D나 타 프로그램으로 넘기는 방법이 가장 빠를듯합니다.
지브러쉬가 여의치 않다면 '한개의 오브젝트'에서 모든걸 해결 하지 마시고 덩어리 여러개를 모델링해 마지막에 합쳐주는 방법도 있고요. 모델링은 많이 해보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