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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by 이종호 posted May 09, 2012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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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전거 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연결부분을 만들려고 하는데 잘 않되서 질문드립니다.

 

2분째는 트론의 스플라인 모양으로 렌더를 걸고싶은데 방법을 잘몰라서요..

궁금합니다.~!!naver_com_20120509_093849.jpg prologue_com_20120509_0944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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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비두바바 2012.05.09 12:00

    개인적으로 한개의 기둥에서 두개의 기둥을 뽑을때 궂이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메쉬가 많아져서 데이터값만 무거워지니깐요. 

    그래도 궂이 합치실 생각이라면 부울을 써보세요 부울후 엉망이 된 선들을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자전거 자체가 많은 오브젝트를 필요하기 때문에 재질적인 부분과 기동부분을 고민하시고 오브젝트를 나누어 만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두번째는 스케치&툰을 쓰시면 될것같습니다만....랜더링쪽은 저도 엉망인지라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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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부젤라 2012.05.09 13:19

    크크~ 자전거모델링 알고보면 자동차보다 까다롭죠

    자동차야 그냥 판때기 쭉쭉 맞추면 그만이지만 자전거는 뭐가 이렇게 조잡하고 손이많이가는 부품이 많은지 -_-


    프레임 연결하시려면 부울연산보다 직접 폴리곤모델링하시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일부러 투박하게 모델링하셔서 땜질한부분 거칠게 표현하시거나 알값 부위만 셀렉션하셔서 서브플리곤디스플레이스먼트로 울퉁불퉁하게 표현하시면 사실적일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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