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연결부분을 만들려고 하는데 잘 않되서 질문드립니다.
2분째는 트론의 스플라인 모양으로 렌더를 걸고싶은데 방법을 잘몰라서요..
궁금합니다.~!!
자전거 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연결부분을 만들려고 하는데 잘 않되서 질문드립니다.
2분째는 트론의 스플라인 모양으로 렌더를 걸고싶은데 방법을 잘몰라서요..
궁금합니다.~!!
크크~ 자전거모델링 알고보면 자동차보다 까다롭죠
자동차야 그냥 판때기 쭉쭉 맞추면 그만이지만 자전거는 뭐가 이렇게 조잡하고 손이많이가는 부품이 많은지 -_-
프레임 연결하시려면 부울연산보다 직접 폴리곤모델링하시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일부러 투박하게 모델링하셔서 땜질한부분 거칠게 표현하시거나 알값 부위만 셀렉션하셔서 서브플리곤디스플레이스먼트로 울퉁불퉁하게 표현하시면 사실적일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한개의 기둥에서 두개의 기둥을 뽑을때 궂이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 필요가 없다고 생각 합니다. 메쉬가 많아져서 데이터값만 무거워지니깐요.
그래도 궂이 합치실 생각이라면 부울을 써보세요 부울후 엉망이 된 선들을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자전거 자체가 많은 오브젝트를 필요하기 때문에 재질적인 부분과 기동부분을 고민하시고 오브젝트를 나누어 만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두번째는 스케치&툰을 쓰시면 될것같습니다만....랜더링쪽은 저도 엉망인지라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