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2.04.21 00:16

첨부된 사진의 모델링 방법론

주소복사 | 조회 수 461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첨부된 사진의 드로잉을 모델링할 계획입니다만, 방법이 모호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풀어지는 부분에서 한가닥 한가닥 바람에 흔들리는 모션을 넣어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할 계획입니다.

 

(모델링 프로그램은 모든 상관없지만 애니메이션은 MAX에서 작업할 계획입니다. 현 다룰줄 아는게 그것뿐)

 

제가 생각한 방법 세가지가 있는데 모두 몇가지씩 방법적인 오류가 있을 듯 싶습니다..

 

1.ZBRUSH에서 원 하나를 만들고 브러쉬로 문질러서 표현한다.

->선위에 선이 올라와 덮히는 모델링이 불가능

 

2.뭉쳐진 부분은 원에 맵핑/범프로 표현하고 풀어지는 부분만 모델링 노가다를 한다.

->맵핑으로 표현된 덩어리와 모델링으로 표현된 풀어진부분의 선의 연결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ㅜㅜ 애니메이션에서 특히나 어색할 것 같군요

 

3.원기둥 폴리곤 하나 만들고 늘린 다음 Y축 EDGE 6천개 정도 추가해서 MOVE, 또 MOVE 마치 실타래 만들듯이 노가다를 한다.

->진짜 이렇게 할거면 질문할 이유가 없지요..MOVE툴로 계속 선끼리 엮다보면 선의 두께가 균등해지지 않을 것 같다는 문제점이 생기네요.

 

참고로 라이노와 같은 넙스모델링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다룰 줄 모르지만 지금 모델링에 효과적이라면

배울 생각입니다.

 

혹시 그 외에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싶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original.jpg

  • profile
    은파란 2012.04.21 22:48 Files첨부 (1)

    2번과 3번을 혼용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는...cloner를 사용하셔서 먼저 움직이지 않는 본체를 만드시구요, 가닥이 풀어지는 부분은 따로 오브젝트를 만드셔서 joint나 pla 노가다로 움직임을 주시면서 그 부분만 카메라를 잡아주시면 될듯 합니다. 파일을 첨부하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joint는 안넣었습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4.22 20:13

    헤어로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헤어에다가 스플라인 넙스로 한번.......

    저 예전에 대장균 만들때 그렇게 했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3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1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31
17318 변환 & 연동 pfx데이터를 c4d로 넘길수 있나요? 2 분리배출 2012.04.19 311
17317 기타 여기서 c4d를 배울 수는 없습니까? 6 오빠생각 2012.04.19 340
17316 알파채널 렌더링에 관한 질문... 1 미확인 2012.04.19 368
17315 텍스쳐 pyrocluster이 어디있는지 못찾겠습니다...;; 3 구름여행 2012.04.20 411
17314 Plugin (참고 동영상첨부)충돌, 파괴 플러그인을 찾고있습니다. 6 토빅 2012.04.20 822
17313 애니메이션 시네마포디안에서 카메라에 모션블러를 적용하고 싶습니다. 2 토빅 2012.04.20 795
17312 랜더링 후 아웃풋 이미지에 마크가 찍혀서 나옵니다. 1 file 싸이드쇼 2012.04.20 287
17311 MoGraph plain effector에 있는 weight랑 strength 차이? 2 file 우물 2012.04.20 321
17310 씽킹파티클이 뭐죠; 2 냠냠이 2012.04.20 505
17309 기타 프로젝트 파일 손상없이 저장하는법에 대해서.. 2 토빅 2012.04.20 339
17308 모델링 모델링된것을ㄷ ㅏ시 스플라인으로! 1 하야륭 2012.04.20 338
17307 그 외 카메라 기능은 뭐죠? 사용법좀. 3 핵고 2012.04.20 325
17306 Dynamics 뉴턴 크래들 만들기 4 file 전설의떡갈비 2012.04.20 402
17305 시뮬레이션 Dynamic을 이용해서 바닥에 구슬공을 굴리는데...굴러가다 밑으로 떨어집니다. 1 지랄청년 2012.04.20 386
» 모델링 첨부된 사진의 모델링 방법론 2 file 블라디미르 2012.04.21 4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05 706 707 708 709 710 711 712 713 714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