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2.04.21 00:16

첨부된 사진의 모델링 방법론

주소복사 | 조회 수 461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첨부된 사진의 드로잉을 모델링할 계획입니다만, 방법이 모호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풀어지는 부분에서 한가닥 한가닥 바람에 흔들리는 모션을 넣어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할 계획입니다.

 

(모델링 프로그램은 모든 상관없지만 애니메이션은 MAX에서 작업할 계획입니다. 현 다룰줄 아는게 그것뿐)

 

제가 생각한 방법 세가지가 있는데 모두 몇가지씩 방법적인 오류가 있을 듯 싶습니다..

 

1.ZBRUSH에서 원 하나를 만들고 브러쉬로 문질러서 표현한다.

->선위에 선이 올라와 덮히는 모델링이 불가능

 

2.뭉쳐진 부분은 원에 맵핑/범프로 표현하고 풀어지는 부분만 모델링 노가다를 한다.

->맵핑으로 표현된 덩어리와 모델링으로 표현된 풀어진부분의 선의 연결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ㅜㅜ 애니메이션에서 특히나 어색할 것 같군요

 

3.원기둥 폴리곤 하나 만들고 늘린 다음 Y축 EDGE 6천개 정도 추가해서 MOVE, 또 MOVE 마치 실타래 만들듯이 노가다를 한다.

->진짜 이렇게 할거면 질문할 이유가 없지요..MOVE툴로 계속 선끼리 엮다보면 선의 두께가 균등해지지 않을 것 같다는 문제점이 생기네요.

 

참고로 라이노와 같은 넙스모델링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다룰 줄 모르지만 지금 모델링에 효과적이라면

배울 생각입니다.

 

혹시 그 외에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싶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original.jpg

  • profile
    은파란 2012.04.21 22:48 Files첨부 (1)

    2번과 3번을 혼용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는...cloner를 사용하셔서 먼저 움직이지 않는 본체를 만드시구요, 가닥이 풀어지는 부분은 따로 오브젝트를 만드셔서 joint나 pla 노가다로 움직임을 주시면서 그 부분만 카메라를 잡아주시면 될듯 합니다. 파일을 첨부하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joint는 안넣었습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4.22 20:13

    헤어로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헤어에다가 스플라인 넙스로 한번.......

    저 예전에 대장균 만들때 그렇게 했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2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29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23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406
10655 TEXT 애니메이션을 할 때 Null object 삽입에 대한 질문입니다. 2 file 노응 2012.04.21 442
10654 모델링 사이즈 변경시 개별 변경하는 방법 2 gaegasegase 2012.04.21 331
10653 텍스쳐 UV 를 펴는 과정 중에 질문 입니다. 4 file 재프송 2012.04.21 774
10652 Dynamics 튜토리얼보다가 글자가 각각 떨어지는 모션 질문입니다 4 기태 2012.04.21 329
10651 기타 Pose Morph이 안보여요 1 박보람 2012.04.21 255
» 모델링 첨부된 사진의 모델링 방법론 2 file 블라디미르 2012.04.21 461
10649 시뮬레이션 Dynamic을 이용해서 바닥에 구슬공을 굴리는데...굴러가다 밑으로 떨어집니다. 1 지랄청년 2012.04.20 386
10648 Dynamics 뉴턴 크래들 만들기 4 file 전설의떡갈비 2012.04.20 402
10647 그 외 카메라 기능은 뭐죠? 사용법좀. 3 핵고 2012.04.20 325
10646 모델링 모델링된것을ㄷ ㅏ시 스플라인으로! 1 하야륭 2012.04.20 338
10645 기타 프로젝트 파일 손상없이 저장하는법에 대해서.. 2 토빅 2012.04.20 339
10644 씽킹파티클이 뭐죠; 2 냠냠이 2012.04.20 505
10643 MoGraph plain effector에 있는 weight랑 strength 차이? 2 file 우물 2012.04.20 321
10642 랜더링 후 아웃풋 이미지에 마크가 찍혀서 나옵니다. 1 file 싸이드쇼 2012.04.20 287
10641 애니메이션 시네마포디안에서 카메라에 모션블러를 적용하고 싶습니다. 2 토빅 2012.04.20 79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49 1150 1151 1152 1153 1154 1155 1156 1157 1158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