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첨부된 사진의 모델링 방법론

by 블라디미르 posted Apr 21, 2012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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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된 사진의 드로잉을 모델링할 계획입니다만, 방법이 모호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풀어지는 부분에서 한가닥 한가닥 바람에 흔들리는 모션을 넣어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할 계획입니다.

 

(모델링 프로그램은 모든 상관없지만 애니메이션은 MAX에서 작업할 계획입니다. 현 다룰줄 아는게 그것뿐)

 

제가 생각한 방법 세가지가 있는데 모두 몇가지씩 방법적인 오류가 있을 듯 싶습니다..

 

1.ZBRUSH에서 원 하나를 만들고 브러쉬로 문질러서 표현한다.

->선위에 선이 올라와 덮히는 모델링이 불가능

 

2.뭉쳐진 부분은 원에 맵핑/범프로 표현하고 풀어지는 부분만 모델링 노가다를 한다.

->맵핑으로 표현된 덩어리와 모델링으로 표현된 풀어진부분의 선의 연결이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ㅜㅜ 애니메이션에서 특히나 어색할 것 같군요

 

3.원기둥 폴리곤 하나 만들고 늘린 다음 Y축 EDGE 6천개 정도 추가해서 MOVE, 또 MOVE 마치 실타래 만들듯이 노가다를 한다.

->진짜 이렇게 할거면 질문할 이유가 없지요..MOVE툴로 계속 선끼리 엮다보면 선의 두께가 균등해지지 않을 것 같다는 문제점이 생기네요.

 

참고로 라이노와 같은 넙스모델링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다룰 줄 모르지만 지금 모델링에 효과적이라면

배울 생각입니다.

 

혹시 그 외에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싶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original.jpg

  • profile
    은파란 2012.04.21 22:48 Files첨부 (1)

    2번과 3번을 혼용해서 쓰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는...cloner를 사용하셔서 먼저 움직이지 않는 본체를 만드시구요, 가닥이 풀어지는 부분은 따로 오브젝트를 만드셔서 joint나 pla 노가다로 움직임을 주시면서 그 부분만 카메라를 잡아주시면 될듯 합니다. 파일을 첨부하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joint는 안넣었습니다;

  • profile
    테세락 2012.04.22 20:13

    헤어로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헤어에다가 스플라인 넙스로 한번.......

    저 예전에 대장균 만들때 그렇게 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