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왔다 갔다 하는 진자 운동 수치가 이상한것 같습니다.

by 고온다습 posted Apr 10, 2012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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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히 진자 운동 하는걸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자꾸 흔들흔들 거리고 튕겨 나가네요. 


어디서 잘못된 건가요??


첨부파일을 한번 봐주십시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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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12.04.11 05:57

    파일에서 잘못된것은 없습니다.

    원인을 찾자면 툴이 잘못된거죠. 시네마가 잘못된겁니다.


    이 진자 움직임이 엉망인건 정상입니다. 현실에서는 비정상이지만, 3D 에서는 정상이라는겁니다.

    툴이 좋아지고는 있지만, 아직도 프로그램 상으로 구현 가능한 부분과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잖아요.


    실무라면, 저런 움직임은 그냥 키로 잡습니다. 왜나면 다이나믹으로 해봐야 잘 안되기 때문이죠.

    다이나믹을 선택할때의 기준중 하나는 키로 못하겠다입니다.

    정말 리얼한걸 할려면, 다이나믹이 아닌 시뮬레이션으로 해야합니다.


    시뮬레이션은 현실적인 표현을 만들기위해서 엄청 엄청 정확하게 계산하기위해서 노력하는것이라면,

    시네마 다이나믹을 흉내정도수준이죠. 이렇게 하는이유는 계산 속도 때문이기도합니다.


    어찌되었든 문제를 해결한다면 다행이구요. 해결이 안되도 당연한것이니 계속 열공하세요.

  • ?
    고온다습 2012.04.11 13:54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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