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ntitled-1.jpg
http://vimeo.com/24498011

유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

본 영상의 먼지는 먼지라기엔 좀 큰것 같습니다만..제가 원하는 느낌에 근접하여 올렸습니다.

이러한 오브젝트의 주변을 떠다니는 크고 작은 입자(먼지)를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저는 emitter 에서 약간의 glow와 transparency 를 가진 아주 작은(아주 작은??) sphere를 나오도록 했는데요.

작으면 그럭저럭 봐줄만하지만 크기가 커지면 그냥 빛나는 구슬이 떠다니는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처럼 마치 blur 가 적용된 듯한 느낌은 어떻게 낼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묵구 2012.03.21 15:08

    에펙 파티큘러는 어떠신지요?

  • ?
    재프송 2012.03.21 15:22

    아주 같은 느낌은 안나더라도 C4D 안에서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 

  • ?
    고리 2012.03.21 15:33

    툴에 연연하시면 힘들어지세요....

    에펙으로하면 1분도 안걸리는 효과를 c4d로 만들 필요있나요 정 원하시면 뎀스를 쎄게 먹여서 diaphragm shape 모양으로 할수도있겠지만요 (효과가 모션에서 잘 날지도 모르겠고 시간은 훨신 더 오래걸리겠구요)

    시포디 익히실려고 노력하시고 많이 해보시는건 좋은데요 편한걸 힘들게 갈 필요는 없으니까요 

    모션하는 입장에서 시포디의 모그라프가 좋은것도 타툴에비해 효과가 편하기때문 아닐까요 

    같은 이치가 아닐까 합니다.

    ps. 영상을 확인하니 파티큘러로 한것 같은데요....


  • ?
    카이젤블루 2012.03.21 15:55

    고리님이 말씀하셨듯이 3D에서 Particle Emitter에 Depth 쎄게 먹인다고 저런 효과가 저렇게 예쁘장하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저건 물리적인(?) 효과가 아니라 그냥 척봐도 이쁘장한 후보정이 들어간 인위적 효과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외람되지만, 조금 많이 오해하시는 고정 관념 같은 것을 가지신게 아닌가 싶은데요.

    우리가 다루는 영상이라고 하는 것들은 궁극적인 목적이 사람의 눈을 그럴싸하게 속이는 것이지,

    물리학자나 엔지니어들처럼 증명하고 확인해서 정확하게 만들어 내야 하는 것들이 아닙니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길이 있고, 게다가 훨씬 그럴싸한 결과물을 주는데 굳이 애써서 빙 둘러 돌아갈 필요는 없지요.

  • ?
    재프송 2012.03.21 16:54
    '많이 오해하시는 고정 관념' 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물리학자나 엔지니어들처럼 증명하고 확인해서 정확하게 만들어 내야 하는 것' 또한 저는 언급 한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같은 느낌은 않나더라도'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질문에 의한 답글로써 왜 그런 말씀을 하시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12.03.22 10:51

    릴렉스~~릴렉스~~~



    글로만 보여지니 의도에 대해 오해 하실수 있습니다.

    서로 간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 ?
    재프송 2012.03.22 13:31

    아... 배움에 열망이 앞서 신경을 너무 곤두세운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 (

     ㅜ

  • profile
    테세락 2012.03.21 16:30 Files첨부 (2)

    아 .예전에 해본게 있어서.......ㅎㅎ 저는 이미터를 육면체모양으로 만들어서 한번해봤습니다만......

    1.jpg 

    머......그냥 에펙에서 하는게 빠른거 같아요 ㅎㅎㅎ 파티큘러나 퓸으로 하시는 좋을거 같기도 합니다.



    http://joelotron.wordpress.com/2011/06/27/microfloaties-rig-for-cinema-4d/

    여기로 가보시면 비슷한게 있는데

    이분이 만드신 프리셋 다운받아 쓸수 있습니다.


  • ?
    재프송 2012.03.21 17:00

    테세락님 감사합니다. 이런것도 있군요. 영상을보니 제가 찾던 효과가 맞군요ㅋㅋ

    Microfloaties 라는 키워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profile
    테세락 2012.03.21 17:23

    아나....퓸이라네요.... 폼인데......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10
10481 모델링 그리드가 뒷배경에 뭍여서 안보이는 현상 해결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수정) 2 file 유랑의별 2012.03.22 445
10480 Plugin softbox 관련질문이요 ~~ㅠㅠ 4 만물상회장 2012.03.22 481
10479 넷 랜더.. 맥을 서버로 시작하고 일반 PC들을 클라이언트로 이용할수있나요? 2 민토빵 2012.03.22 349
10478 모델링 한쪽으로 쏠린 포인트 재 배열하기 ㅜㅜ 4 file 씨네포뒤 2012.03.22 387
10477 Hair 헤어 눈을꺼도 렌더링시에 자꾸보여요 ㅠㅠ 2 file 장동징당 2012.03.22 288
10476 애니메이션 오브젝트에 부여한 키 값을 루핑 시키고자 합니다. 3 아트모션 2012.03.22 438
10475 Hair hair 에서 직사각형의 긴 모양의 털도 만들수 있나요? 3 file 기명주 2012.03.21 434
10474 기타 스플라인 탄젠트 3 file 한결같이 2012.03.21 460
10473 모델링 크기가 큰 모델 및 그리드가 뒷배경에 뭍여서 안보이는 현상 해결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 유랑의별 2012.03.21 345
» 3차원 공간을 떠다니는 입자(먼지)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10 file 재프송 2012.03.21 1333
10471 MoGraph 호스에 물이 흐르며 꿀렁이는(?) 불룩해지는 느낌 표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6 file 후루야호또 2012.03.21 814
10470 랜더링 할때 tga가 파일로 뽑으려하는데 안되요~ㅠ 2 웃기시내 2012.03.20 516
10469 MoGraph 풍선이 부풀어올랐다 수축되는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7 후루야호또 2012.03.20 579
10468 기타 에펙과 퀵타임 결과물간의 색상차이를 줄이려면 코덱을 뭘로 뽑아야 될까요? 7 묵구 2012.03.20 5425
10467 변환 & 연동 CAD파일을 시포디로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1 찬비 2012.03.20 4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61 1162 1163 1164 1165 1166 1167 1168 1169 117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